이정재·박해수·오영수 등도 연기상 후보 올라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미국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의 드라마 부문 작품상 후보로 올랐다.

비영어권 작품이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오징어게임의 주인공인 '성기훈' 역할을 맡은 배우 이정재도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에미상을 주관하는 미 텔레비전 예술·아카데미(ATAS)는 12일(현지시간) 제 74회 에미상의 부문별 후보를 발표했다.

'오징어게임'은 비영어권 작품 최초로 드라마 부문 작품상 수상 후보로 지명됐다.

이뿐만이 아니다.

오징어게임은 작품상을 포함해 총 1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는 비영어권 작품 가운데 가장 많은 후보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이정재는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 '석세션'의 브라이언 콕스 등과 함께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극 중 '조상우' 역을 맡은 박해수와 '오일남'을 연기한 오영수는 나란히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라 수상 경쟁을 벌이게 됐다.

'강새벽'을 연기한 정호연은 여우조연상 후보에, '지영' 역의 이유미는 여우단역상 후보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오징어게임'의 연출과 각본을 맡은 황동혁 감독도 드라마 부문 감독상과 각본상 후보에 지명됐다.

황동혁 감독은 "'오징어게임'이 비영어권 작품 최초로 에미상 후보에 지명된 것이 너무나도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오징어게임'의 에미상 후보 지명을 계기로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서 전 세계가 서로의 콘텐츠를 즐기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이 더욱 활짝 열리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74회 에미상 수상자를 결정하는 시상식은 오는 9월 12일 개최되며 NBC 방송을 통해 중계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