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대형마트, 정부·지자체 공공온라인몰 등 참여
12억원 규모의 온라인 행사 '상생소비복권'도 마련

다음달 1일부터 일주일간 백화점, 대형마트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행사 '7일간의 동행축제'가 시작된다. 사진은 서울시내 대형쇼핑몰. [연합뉴스]
다음달 1일부터 일주일간 백화점, 대형마트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행사 '7일간의 동행축제'가 시작된다. 사진은 서울시내 대형쇼핑몰. [연합뉴스]

【뉴스퀘스트=민기홍 기자】 중소기업·소상공인 생산 제품의 상생소비와 판로를 열어주기 위한 할인행사 '7일간의 동행축제'가 다음달 1일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민간 쇼핑몰, 정부·지방자치단체 공공 온라인몰 등 200여 유통업체가 참여하며,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유통사 및 전통시장·상점가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다.

올해는 다양한 특별행사 및 국민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온국민이 참여하는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는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점검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동행축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중기부 발표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대기업·벤처기업 등 민간 중심의 상생협력 프로젝트로 △호텔·리조트와 지역특산품을 묶은 패키지상품 출시 △중소기업 의류 패션쇼 △동행축제 PB(자체상품) 출시 등이 마련됐다.

특히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며 상생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역특산물·지역명소·지역축제 등과 특별판매전 연계 △지역별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 등 전국적인 행사로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연합뉴스]

이번 행사에는 백화점(8개사), 대형마트(12개사), 면세점(10개사), KTX 서울역·부산역 등 주요 공공판매망이 참여한다.

또 60개 민간 쇼핑몰과 60개 정부·지방자치단체 공공 온라인몰에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업체 약 5000곳의 제품을 판매하며,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중기부는 동행축제 기간 구매(소상공인 제품) 영수증으로 참여할 수 있는 12억원 규모의 온라인 행사 '상생소비복권'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 1인당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 한도를 100만원까지 확대하고 오는 29일께 카드형 온누리상품권도 출시할 예정이다.

동행축제 관련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