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51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이번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으로 2021년 3분기 이후 10개 분기 만에 증가세로 전환했다.매출은 1조7287억원으로 2.7% 증가했다. 순이익은 1131억원으로 17.4% 늘었다.매출이 증가세로 돌아선 것은 작년 1분기 이후 4개 분기만이다.사업별로 생활용품(HDB)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화장품과 음료 매출이 모두 늘었다.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은 5.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를 겪어왔던 화장품업계에 훈풍이 불고 있다.실제로 지난 1분기 국내 화장품 업계의 해외 수출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1.7% 증가한 23억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이다.특히 그 동안 중국에 집중됐던 판로도 미국, 일본, 동남아 시장 등으로 확대되는 등 시장 안정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여기에 최근 환율이 급등하고 있는 것도 화장품 업계엔 호재로 작용할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의 새로운 모델로 그룹 세븐틴 멤버 원우를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원우는 국내외 활동을 통해 쌓은 인지도뿐만 아니라 최근 방영된 여행 예능에서 엉뚱한 반전 면모를 선보이는 등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더페이스샵을 대표하는 모델로 다채로운 모습들을 선보일 예정이다.원우의 첫 활동은 클렌징 라인 '미감수 클렌징 폼',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NEW', '올티밋 멀티 비타민 10% 세럼' 등 제품 광고 촬영이었다.더페이스샵 브랜드 관계자는 "자연 원료와 효능 성분 중심의 더페이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LG생활건강은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꿈과 진로를 함께 고민해 보는 ‘빌려쓰는 지구스쿨(이하 빌쓰지)’ 2024년 교육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지난달 26일 서울 금천구 문성중학교에서 빌쓰지 첫 수업을 진행했다. 빌쓰지는 연말까지 서울 지역 42개 중학교에서 60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교육 내용은 세안, 양치질, 머리 감기, 손 씻기, 설거지, 세탁, 분리배출, 친환경 소비습관 등 생활습관 개선 과목과 뷰티 전문가, 주니어 마케터 - 향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대상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LG생활건강과 함께 저소득 가정 아동 희망 지원을 위한 ‘아동 꿈드림’ 사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아동 꿈드림’ 사업은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 양육, 생계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여건을 마련하는 활동이다.대상은 2021년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식사대용품, 문구류, 생활용품이 담긴 ‘꿈드림팩’을 지원하고 있다.이번 ‘꿈드림팩’에는 청정원 호밍스 소고기 미역국과 사골진곰탕을 비롯해 청정원 옛날짜장 및 카레여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LG생활건강이 국내 시장에 전개하는 브랜드 구찌 뷰티가 매력적인 입술을 완성시킬 ‘글로스 아 레브르’ 6종을 출시했다.입술은 여성의 아름다움을 가장 극적으로 표현한다. 그만큼 여성들이 립 글로스의 컬러는 물론 성분을 중시하는 이유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 ‘구찌 뷰티’의 국내 공식 판매처로 마케팅과 유통·판매를 담당하고 있다.20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글로스 아 레브르는 ‘플럼핑’(도톰함) 효과가 있다. 제품에 함유된 멘톨 성분이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 준다. ‘히알루론산’과 ‘블랙로즈 오일’ 보습 성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여성들이 일년 중 피부 관리에 가장 신경쓰는 계절이 봄이다. 겨우내 찬바람에 노출됐던 피부를 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야 하기 때문이다. LG생활건강의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는 봄을 맞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화장 후 끈적임과 묻어남을 개선한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제 ‘더후 공진향 진해윤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공진향 진해윤 선퀴드는 수분 에세스처럼 묽은 ‘초 저점도’ 제형이다. 선 제품 특유의 끈적임이 덜하며 여러 번 덧발라도 화장이 밀리거나 잘 묻어나지 않는다. 자외선 차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LG생활건강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나이스웨더’와 협업한 기획 제품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나이스웨더는 트렌디한 문화와 제품을 소비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Life style) 편집숍을 운영하는 브랜드다.증정 상품은 나이스웨더 특유의 청량한 블루 색상 디자인을 적용한 파우치다. 또 CNP 대표 제품인 ‘슬로우에이징(Slow-aging)’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본품)을 1+1+1 트리플 기획‘으로 마련했다.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피부 진정과 영양공급에 효과적인 프로폴
【뉴스퀘스트=김수은 기자 】 LG생활건강이 설 명절을 맞아 최고급 한방화장품부터 안티에이징, 한정판 생활용품까지 풍성한 특별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은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새해 선물세트인 ‘더후 공진향 궁중세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더후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공진향은 궁중의 비방을 연구한 끝에 탄생한 공진비단 성분을 함유한 처방이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영양 탄력 케어 라인이다.이번 궁중세트는 공진향 인양 밸런서, 인양 로션, 기앤진 크림으로 구성했으며, 증정 제품으로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LG생활건강이 쿠팡 ‘로켓배송’ 직거래를 재개한다.LG생활건강 제품의 쿠팡 ‘로켓배송’ 직거래를 재개는 지난 2019년 4월 이후 약 4년 9개월 만이다,양사가 다시 거래하면서 고객들은 1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 페리오, 테크 등 생활용품은 물론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 등을 로켓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LG생활건강의 화장품의 경우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는 뷰티 브랜드 전용관인 ‘로켓럭셔리’에 입점할 예정이고, MZ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CNP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29년만의 통합 우승, LG트윈스는 이렇게 2023년 KBO리그 한국시리즈 우승컵의 주인공이 됐다. ‘엘지(L)는 지지않는다(G)’는 LG팬들과 직원들의 염원이 이뤄진 순간이었다.구광모 LG그룹 회장도 ‘유광점퍼’를 착용한 채 야구장을 직접 방문해 경기를 관람하는 등 우승에 대한 갈망과 애정을 듬뿍 드러내며 기쁨을 함께 했다. 장장 29년을 기다린 아와모리 소주와 롤렉스 시계 역시 모두 주인을 찾았다.이 같은 ‘엘지는 지지않는다’는 믿음은 생활가전, 전장, 이차전지에 이르기까지 주요 사업부문 모두 호실적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생활건강은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의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제품 2종이 환경부로부터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인증 받은 제품은 '비욘드 딥 모이스처 크리미 바디워시'와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2종이다. 두 제품 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이 98.5%로 들어간 페트로 제작됐다. 또한, 생산 단계부터 전력과 물 사용량을 줄이는 등 탄소 배출량을 평균 9.4% 이상 감축했다.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은 바디로션 품목 중 국내 최초로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 하는 새로운 고객가치 커머스 토크쇼 '럭키호이쇼'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럭키호이쇼는 LG생활건강의 전신인 '럭키'와 프로그램 MC 김호영의 애칭 '호이'를 합쳐 만든 명칭으로 오는 27일 오전 10시 카카로쇼핑 라이브채널, 첫 방송이 진행된다.첫 라이브에서 김호영은 좋은 샴푸를 고르는 자신만의 방법과 헤어 관리 비법을 공개하고 고객으로서 자신이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한 LG생활건강의 '닥터 그루트'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을 소개한다. 또한 닥터그루
【뉴스퀘스트=윤경진 기자】 LG생활건강이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10일 LG생활건강은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컨셉 디자인’(Red Dot Award: Design Concept 2023)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해당 프로젝트는 플라스틱의 양을 줄여서 환경을 보호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됐다.LG생활건강에 따르면 칫솔은 플라스틱, 고무, 나일론 등 복합 재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LG생활건강이 메이크업 브랜드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밝은 에너지를 지닌 남자 아이돌 멤버를 선정했다.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by Glint)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아이돌그룹 더보이즈(THE BOYZ) 멤버 주연을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 코드 글로컬러는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확실한 매력을 돋보이게 해준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대표적인 제품으로 가벼운 발림성의 제형이 보송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픽스온 프라이머’, 반 톤 자연스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LG생활건강이 자회사를 통해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LG생활건강의 자회사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은 최근 ESG 활동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구미시와 생리대·유아 기저귀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업을 통해 엘지유니참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부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엘지유니참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자사 제품을 지원하기로 했다.올해 기부 목표 규모는 약 2억원으로 지난 5월까지 구미시에 약 60
【뉴스퀘스트=박지은 기자】 LG생활건강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에서 하이라이터 ‘피치 문(Pitch Moon)’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글린트 신제품 하이라이터 피치 문은 기존 듀이 문보다 한 톤 밝은 색감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피치 문은 ‘복숭아’ 과즙을 섞인 듯 맑고 뽀얀 피치 빛 톤을 선사한다. 특히 미세 펄 입자를 함유해 건강한 피부에서 느껴지는 화사하고 생기 있게 빛나는 광채감을 기대할 수 있다.피치 문 출시로 듀이 문-밀키 문으로 이어지는 글린트 하이라이터의
【뉴스퀘스트=박지은 기자 】 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은 가운데 2분기 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실내 마스크 해제가 적용되면서 화장품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다.다만 매출 의존도가 높은 중국 시장의 회복 여부가 관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올 1분기 매출액은 9137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보다 21.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59.3%나 하락한 644억원에 그쳤다. 해외 사
【뉴스퀘스트=장예빈 인턴기자 】 지난 18년간 LG생활건강을 이끌었던 차석용 부회장이 자리에서 물러났다.후임은 Refreshment(음료) 사업부장을 맡고 있던 이정애 부사장이 LG그룹의 첫 여성 사장으로 승진, CEO로 내정됐다.LG그룹내에서 여성이 사장으로 승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LG생활건강은 24일 이사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이정애 신임 사장은 1986년 입사 이후 2015년 그룹 공채 출신 최초의 여성 부사장이 된 데 이어 이번에는 LG그룹 최초로 여성 사장의 자리에 올랐다.LG생활건강은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100대 기업은 우리나라 산업과 경제를 이끌어나가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주력 분야는 기업별로 다르지만, 최근 100대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경영 방식은 바로 ‘ESG’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3가지 비재무적인 요소를 활용해 기업의 현 주소와 미래가치를 진단하는 ESG는 전 세계적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뉴스퀘스트는 ESG연구소(소장 안치용)와 공동으로 최근 3년 간 자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