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전년 대비 4% 성장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글로벌 톱(Top) 5'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21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914억달러(약 117조원)로 세계 5위를 기록했다.삼성전자는 글로벌 IT 업계 시황 약세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반도체 등 전 사업 부문의 브랜드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124조원 수준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글로벌 5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는 24조원이 넘는 브랜드 가치를 올리며, 8년 연속 3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3일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세계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17% 성장한 877억달러(약 124조5000억원)를 기록했다.순위로 따져봤을 때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에 이어 5위에 올랐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3년 연속 5위'라는 쾌거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넷마블은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게임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국내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인증 제도다.브랜드스탁은 브랜드 주가지수와 소비자 조사지수를 합산한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준으로 브랜드스타를 선정한다.올해는 지난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브랜드 증권시장(브랜드스탁이 운영하는 증권시장)에 상장된 230여개 품목 10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가치를 측정했다.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50.4점(1000점 만점)을 얻어 전년 대비 2.3점 상승했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2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2.0점(300점 만점)을 받았다.브랜드스탁은 "지난해의 경우, '제2의 나라'와 '마블 퓨처 레볼루션' 등 글로벌 출시작들의 선전이 돋보인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88조원에 달하는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세계 5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도 7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거뒀다.21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세계 100대 브랜드 종합 순위'(Best Global Brands 2021)에서 5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브랜드 가치는 746억달러(약 87조7000억원)로, 지난해 623억달러(약 73억2000억원)보다 20% 상승했다. 세계 100대 브랜드 가치의 평균 성장률은 10% 수준이다.이로써 삼성전자는 작년에 이어 5위 자리를 수성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에 오르며 10위권에 첫 진입했고, 2017년과 2020년 각각 7위·5위를 기록했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재무성과를 회복시키며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라고 자평했다.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으로 ▲고객 중심의 경영 체제 개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지난해부터 불어닥친 주식시장의 열기가 지속되면서 증권사간의 브랜드 경쟁도 치열하다.올 상반기에 브랜드가치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어디일까?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올해 상반기 BSTI(BrandStock Top Index)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이 862.8점을 얻어 이 부문 1위를 차지했다.미래에셋증권에 이어서는 삼성증권(848.9점)과 KB증권(839.2점)으로 뒤를 바짝 따라 붙고 있다.KB증권은 지난해 종합(781.5점) 대비 무려 60점 가량 급상승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브랜드스탁은 "주식시장은 올 초 3000선을 시작으로 최근 사상 처음으로 3300선을 돌파하는 등 견고한 상승장을 보이면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도 그 어느때 보다도 높다"며 "이에 따라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브랜드가치 제고로 삼아야 한다"고 분석했다.한편 최근 발표된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미래에셋증권은 34위, 삼성증권 57위, KB증권은 63위에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넷마블이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넷마블은 지난해 출시한 '일곱개의 대죄'와 '세븐나이츠2' 등의 신작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한 만큼 올해에도 신작들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8.1점을 얻어 직전 분기 대비 2계단 상승한 52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브랜드주가지수 부문 700점 만점 기준 608.1점을, 소비자 조사지수 부문에서 300점 만점에 240.0점을 받았다.넷마블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8위에 올랐다.지난 27일(현지시간) 포브스가 공개한 ‘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2020’(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 코카콜라, 디즈니 등 7개 미국 기업에 이어 8위를 차지했다.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5% 떨어진 504억달러, 한화 약 60조2028억원로 평가 받았다. 참고로 애플은 2412억달러, 구글 2075억달러, 마이크로소프트 1629억달러, 아마존 1354억달러, 페이스북 703억달러로 각각 지난해와 같이 1~5위를 차지했다.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 10위를 기록한데 이어 2018년 7위, 2019년 7위 등 꾸준히 TOP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특히 이번에 공개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TOP10에 이름을 올렸다.국내 기업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첫 6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이 부문 세계 6위를 기록했다.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17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99억달러보다 2% 상승한 611억달러로 아시아 기업 중에서는 최고 자리에 올랐다.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 518억 달러로 첫 500억 달러를 돌파한 바 있다.삼성전자는 앞서 지난달 미국의 글로벌 광고업체 무실베이니아가 최근 발표한 '2019년 밀레니얼 세대가 좋아하는 100대 브랜드' 중 6위에 오르기도 했다.또 글로벌 인터넷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가 발표한 '2019년 글로벌 브랜드 건강 순위(2019 Global Brand Health Rankings)'에서도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이번 '글로벌 100대 브랜드' 발표에서 우리 기업 가운데 이름을 올린 곳은 현대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