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당신의 갤럭시. 당신의 방식.(Your Galaxy. Your way.)"삼성전자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비스포크(Bespoke, 맞춤형) 개념을 스마트폰으로 확장했다.총 49개의 색상 조합 가운데 소비자들이 직접 골라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도록 한 것이다.기기 외형뿐만이 아니다.삼성전자는 내부 인터페이스(UI)도 소비자가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자신만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고자 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을 겨냥한 전략으로 풀이된다.삼성전자는 20일 오후 11시 온라인으로 `갤럭시 언팩 파트2` 행사를 열고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전제품에 먼저 도입해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비스포크’ 개념을 스마트폰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다.비스포크 에디션에서 제공되는 옵션은 블랙, 실버 등 2가지 프레임 색상과 블루, 옐로우,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삼성전자가 20일 오후 11시 온라인으로 `갤럭시 언팩 파트2`를 개최한다.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제품이 아닌 기존 갤럭시Z플립3의 색상을 소비자가 마음대로 고를 수 있는 이른바 `비스포크` 에디션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MZ세대 사이에서 갤럭시Z플립3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컬러 마케팅`이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3일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한국시간 기준 20일 오후 11시 온라인으로 `언팩 파트2` 행사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발송했다.당시 초대장에는 공개할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포함되지 않았다.하지만 검정색, 흰색, 분홍색, 파란색, 노란색 등 다양한 색상의 타일이 음악과 사진 등 애플리케이션과 만나 정육면체를 만들어나가는 모습을 미뤄볼 때 올해 하반기 출시된 갤럭시Z플립3의 비스포크 에디션이 공개될 것으로 점쳐진다.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