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박민수 기자】 우리금융경영연구소 경제·산업연구실은 최근 새로운 10년을 상상하며(IMAGINE) 2020년대를 주도할 '7대 비즈니스 트렌드' 선정 발표했다.7대 비즈니스 트렌드는 ▲I-doctor(모바일로 만나는 주치의) ▲My media life(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미디어) ▲AI factory('AI 공장'으로 달성하는 제조혁신) ▲Gender equality(쉬코노미 2.0) ▲IT security(퀀텀시대의 도래) ▲Nice consumer(착하고 스마트한 소비) ▲Evolving mobility(C.A.S.E.로 진화하는 모빌리티)이다.우리금융경영연구소의 성지영 책임연구원은 "다양한 색깔의 소비그룹과 디지털 혁신에 주력하는 기업이 2020년 비즈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동인(key drivers)"이라고 강조했다.가성비와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노령을 맞이한 베이비붐 세대, 그리고 사회적 영향력이 확대된 여성이 새로운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