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로 총 47종의 이색과일 세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전통적인 사과와 배같은 과일보다 고가인 이색 과일선물 세트의 수요가 높다"며 "고객 니즈 변화를 반영해 전체 70여 종의 설 과일 선물 세트 중 약 70%에 샤인 머스캣, 애플 망고 등이 함께 구성되도록 선물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이달 17일까지 현대백화점의 샤인머스캣·애플망고·한라봉 등 이색 과일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가량 증가했다.특히 샤인머스캣이 101.2% 늘었고, 애플망고와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세트도 지난해보다 매출이 각각 93.7%와 83.1% 증가했다.현대백화점은 샤인머스캣을 주로 한 선물세트 품목을 작년보다 50% 가량 늘렸다.한 송이당 중량 1kg이상, 당도 17브릭스(Brix) 이상만 선별한 'H스위트 샤인머스캣 세트', 경북 상주에서 높은 일교차와 일조량을 머금고
【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프리미엄 그로서리'가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힙한 선물로 떠올랐다.그로서리(Grocery)의 사전적 의미는 식료품을 파는 소매상점으로, 과거에는 단순히 식료품은 사는 공간이었다면 지금은 소비자의 취향과 문화를 누리는 체험형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특히 서교동, 성수동 등에 있는 이색적인 그로서리샵은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가 되었고,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 중이다.코로나19로 인한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그로서리샵이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다.올리브오일, 발사믹 소스 등 가격이 좀 더 나가더라도 프리미엄 식자재에 대한 값을 지불해 건강을 챙기겠다는 젊은 사람들의 욕구가 프리미엄 그로서리 시장에 관한 관심을 끌어 올렸다.실제로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식자재 매출은 20년, 21년 연평균 35% 이상 신장했으며, 올해는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중 MZ세대들의 매출은 더욱 큰 폭으로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올
【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롯데백화점은 일회용 포장지가 많이 사용되는 명절 선물 포장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며 '착한 소비'에 앞장서고 있다.실제로 명절 선물 세트 포장재에는 스티로폼, 플라스틱 박스, 젤 아이스팩을 사용해왔는데, 이는 매년 환경오염 문제 이슈가 되어왔다.롯데백화점은 2020년부터 '정육' '굴비' '청과' 3대 선물 세트뿐 아니라 '한우' 선물 세트까지 기존 플라스틱에서 분리수거와 재활용이 용이한 식물성 종이 소재로 변경해왔다.업계 최초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친환경 젤 아이스팩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친환경 젤 아이스팩은 생분해성 천연유래물질로 만들어 바로 하수구에 분리 배출할 수 있어 처리가 간편하며, 일반 아이스팩과 동일한 보냉력을 가진다.그뿐만 아니라 올해 설 선물 판매 기간에는 식품관 전용 친환경 쇼핑백을 새롭게 선보인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Fresh Food 부문장은 “과거에는 고급스러운 선물 포장을 위해 많은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정관장이 홍삼톤 등 주요 인기 상품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행사’를 진행한다.정관장은 미리 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신규가입을 하거나 인기제품을 구매할 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행사 대상 상품은 △감사예편 △여유보편 △감사온편 △홍삼톤골드 △홍삼톤 △홍삼톤정 등 6종과 명절 선물세트 ‘다보록’ 20종이다.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는 ‘매장픽업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몰 ‘정관장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가져갈 수도 있다.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설 선물시장에서 면역력과 관련된 제품이 인기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건강관리와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며 면역력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을 찾는 고객들의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