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로,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조사를 주관하는 한국마케팅협회에 따르면 새롭게 조사한 산업군을 제외한 82개 산업군 가운데 32개(약 40%) 산업군에서 1위 업체가 변했다.지난해 조사에서도 약 40% 산업군에서 1위가 바뀔 만큼 SNS 마케팅이 경쟁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강운데 넷마블이 게임부문 SNS 채널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셈이다.넷마블은 특히 유튜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