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리복(Reebok)이 국내 유명 카페 브랜드 카멜 커피(Camel Coffee)와 만나 이색적인 컬렉션을 선보인다.리복은 카멜 커피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리복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브랜드 환경 반경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컬렉션의 테마로는 최근 유행하는 '블록코어(Blokecore)'가 활용됐다. 블록코어는 축구, 야구 등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으로 활용하는 패션을 말한다. 주요 아이템은 축구 저지 유니폼의 티셔츠다. 카멜 커피를 상징하는
【뉴스퀘스트=장예빈 기자 】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할 시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이에 유통업계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토끼 마케팅으로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계는 내년 ‘토끼의 해’가 다가오는 만큼 식·음료, 화장품, 주류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토끼 캐릭터를 사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업계는 유명 토끼 캐릭터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먼저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암스테르담의 미피, LA의 에스더버니, 뉴욕의 토끼소주 등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간편
【뉴스퀘스트=장예빈 인턴기자 】 지난 달 의류·신발 등 공산품의 물가가 10년여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오르면서 연말 할인행사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 경우가 발생했다.5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11월 의류·신발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동월 대비 5.5% 오른 107.33(2020년=100)을 기록했다.2012년 6월 5.6% 상승 이후 10년 5개월 만에 가장 크게 상승했다.항목별로는 아동복·유아복이 9.6%, 캐주얼 의류가 6.0%, 여성의류가 5.4%를 기록하면서 의류가 종합적으로 5.8% 상승한 것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 달러 강세로 올해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을 발표한 영원무역과 한세실업이 내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섬유·의복 분야에서 해외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양사는 주력 품목에 차이가 있어 증권가 전망도 엇갈리고 있다.1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2021년 3분기보다 각각 46.2%, 96.7% 증가했다.한세실업(대표 김익환)도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각각 41.3%, 265.9% 증가하면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동안 열린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카드승인액만 37조 4000억원을 기록하며 흥행에 대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에는 전년의 두 배가 넘는 1784개 업체가 참여해 국내 카드 승인금액만 총 37조4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현금결제 등을 포함할 경우 이 기간 총 매출액은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이 기간 국내 완성차 5사의 일 평균 내수 판매는 7074대로 전년 동기 대비 31.9% 늘었고, 이중 전기차 등 친환경차는 하루 평균 997대 판매돼 155.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타이어는 비대면 교체서비스 등을 통해 19만개가 판매돼 75.5% 늘었고, 전자제품도 주요 2개사 기준 6600억원의 매출을 기록, 39.5% 증가했다.의류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진행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를 통해 상반기의 ‘시즌1’ 대비 4배 이상의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