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차량 인도기간 후 차량 결함은 모두 구매자 책임으로 돌리는 등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취급했던 테슬라의 약관이 시정됐다.하지만 이미 판매, 출고된 된 차량이 경우엔 소비자가 개별적인 소송을 통해 보상 받아야 할 것으로 보여 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테슬라의 전기차는 3년간 약 1만여대가 팔려 운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공정거래위원회는 18일 테슬라 자동차의 국내 매매약관 가운데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항 5곳을 고치도록 명령해 시정됐다고 밝혔다.지난 2017년 6월 국내에 첫 전기차 판매를 시작한 테슬라는 3년간 납득하기 어려운 약관을 유지해왔다.가장 대표적인 것이 소비자의 잘못없이 차량에 문제가 발생해도 회사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면책 조항이다.특히 테슬라는 '회사의 유일무이한 책임은 소비자의 주문수수료(10만원)를 돌려주는 것 뿐'이라는 조항을 덧붙였다.또 사전에 정해둔 차량 인도기간을 지나면, 차량 일부가 깨지거나 망가진 상태로 차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