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그룹]
[사진=현대백화점그룹]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올 추석 선물로 스마트 기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30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8/1~29) 스마트워치·스마트밴드·무선이어폰 등 웨어러블(착용형) 기기 매출이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과 비교해 48.1% 늘은 것으로 확인됐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스마트워치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58.3% 늘었고, 스마트밴드와 무선이어폰도 지난해보다 매출이 각각 45.6%와 51.3% 증가했다.

집에서 외모 관리를 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도 인기라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LED 마스크, 두피 집중 관리 기기, 안마 의자 등 뷰티 디바이스의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매출은 지난해보다 59.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상반기 뷰티 디바이스 매출 신장률(21.3%)보다 세 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뉴시니어(new senior·노년층에 접어든 베이비붐 세대)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과거와 달리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부모님 세대가 늘어나면서 명절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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