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민주당은 28일 일본 시사주간지 週刊文春(주간문춘)이 한국의 박근혜 대통령을 조롱하는 보도를 한 것과 관련, “한일관계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백해무익한 경거망동”이라고 비판했다.

허영일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이 같이 밝힌 뒤 “박근혜 대통령이 독도문제와 군위안부 문제에 대해 발언한 것을 ‘소동’이라고 표현한 것도 대한민국 국민을 자극하고 공분을 불러오는 도발”이라고 질타했다.

허 부대변인은 “일본 시사주간지까지 분별없이 날뛰는 것은 일본 아베 총리의 ‘군국주의 부활’ 움직임과 무관하지 않다”며 “꼴뚜기가 뛰니까 망둥이도 뛰는 격”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조롱할 정도로 일본의 정치상황이 한가하지 않다”며 “박근혜 대통령을 비판할 시간에 일본을 극우 군국주의 ‘파멸’의 길로 몰고 가는 아베 총리부터 비판하고 조롱하기 바란다”고 꼬집었다.

한편 주간문춘 최신호는 “박 대통령이 취임 직후부터 다케시마 문제와 군 위안부 문제로 소동을 피우고 있다”며 박 대통령을 ‘악담을 퍼뜨리는 아줌마’라고 비하했다. 이 매체는 또 “박 대통령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은 경험이 적다”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성인 남자친구가 필요하다”고 조롱했다.

주간문춘은 50만 부 안팎을 발간하는 주간지로 일본 주간지 ‘톱 3’ 안에 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