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정관장의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이 출시와 함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정관장은 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이 출시 13일만에 초도물량이 모두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정관장에 따르면 이는 지금까지 정관장 신제품 중 가장 빠른 매출속도다.

정관장은 초도물량이 모두 소진됨에 따라 긴급 추가생산에 돌입했다.

신규로 입고될 제품들은 9월 중순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입고돼 9월 말부터 판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에 들어간 홍삼오일은 홍삼 1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되는 소재로, 캡슐(502mg) 1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홍삼 10뿌리가 필요하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18년부터 5년간 홍삼오일에 대해 연구한 결과 홍삼오일이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동물실험은 물론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해 식약처보루터 기능성 원료로 공식인정 받았으며, 특허등록도 완료했다.

또한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을 섭취하면 빈뇨, 야간뇨, 배뇨지연, 요절박 등의 전립선비대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성기능 장애 부분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비뇨의학 부문의 국제학술지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에 발표했다.

한편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의 인기로 정관장 홍삼에 대한 관심이 증폭돼 본사로 문의가 폭주 중”이라며 "추석선물로 홍삼에 대한 인기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