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신흥 주거타운에 공급...총 976세대 규모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 조감도 [SM그룹 제공=뉴스퀘스트]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 조감도 [SM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SM그룹이 경기 안성 유일의 신흥 주거타운에 총 976세대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를 공급한다.

SM그룹은 오는 15일 경기도 안성시 당왕지구 B1블록에 짓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A 660세대 ▲84㎡B 316세대 총 976세대 모두 단일 주택형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고, 공간감과 활용성을 높인 6.2m의 광폭 거실과 4.4m 와이드 주방 설계 등이 적용된다. 동간 거리 확보와 지상 주차공간이 없는 단지 설계, 지상 조경 공간을 늘려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방범,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한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너스’ ▲수질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수질 측정 시스템’ ▲전세대 ‘전용 세대창고’ 제공 등 다양한 입주면 편의 시스템도 적용된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와 동탄~대전을 잇는 수도권 내륙선(예정), 평택~부발선 안성역(예정)과 경강선 연장(예정) 등을 통해 수도권과 세종시 등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또 SRT지제역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강남으로 이동할 수 있고, 오는 2025년 지제역 KTX 직결사업이 완공 예정이다.

단지 인근 초등학교 2개소, 고등학교 1개소 계획부지가 마련돼 있고, 안성중앙도서관, 안성시립도서관, 연지동 학원가, 스타필드, 이마트, 경기도 의료원, 안성종합버스터미널, 안성시청·법원 등이 인접하다.

이외에도 단지 일대는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인 동신일반사업단지와 첨단산업, 지식산업기업이 입주할 안성 테크노밸리(예정), 안성 제1~5산업단지 이동도 용이하다.

견본주택은 안성시 건지 삼거리에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진행한 이후 27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024년 1월 4일 발표한다.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