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괴산 복지시설에 성금 전달
기업 이윤 사회 환원과 ‘상생’ 가치 실현 강조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최근 나주 다문화센터에서 사랑의 성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신증권 제공=뉴스퀘스트]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최근 나주 다문화센터에서 사랑의 성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신증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에 직접 성금을 전달했다.

20일 대신증권은 이어룡 회장이 전남 나주시와 충북 괴산군의 사회복지시설 등을 각각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룡 회장이 성금을 전달한 곳은 나주·괴산 지역의 장애인시설, 영유아 보육시설, 미혼모시설을 포함한 사회복지시설과 지역자치단체 등 총 9곳이다. 

이번 성금은 복지시설·저소득층의 의료비, 생계비, 장학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이어룡 회장은 취임 이후 줄곧 나눔 활동을 강조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나주와 괴산 지역을 직접 찾아 성금을 전달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던 배경은 창업자 시절부터 이어져온 기업문화가 토대가 됐다고 밝혔다.

대신파이낸셜그룹 창업자인 고(故) 양재봉 회장은 1991년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기업 이념 아래 사재를 털어 ‘대신송촌문화재단’을 설립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송촌문화재단을 중심으로 각종 장학사업과 국민보건지원사업, 아동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어룡 회장은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지난 60년 동안 기업 이윤을 환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힘써 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사회와 더욱 상생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