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법규·규정 준수 임직원 선포식 개최
김민영 대표 “정도경영’ 가치, 회사의 문화로 내재화할 것”

동아에스티는 최근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강화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아에스티 제공=뉴스퀘스트]
동아에스티는 최근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강화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아에스티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동아에스티 임직원들이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의지를 마음에 새기고, 행동으로 옮기겠다고 다짐했다.

17일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최근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강화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대표이사 사장과 박재홍 동아에스티 R&D 총괄 사장을 비롯해 영업, 연구, 개발, 생산 부문 본부장과 영업지점장, 영업활동을 관리 감독하고 지원하는 부서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선포식에서 공정거래 관련 법규와 규정을 준수할 것을 서약한다는 자율준수 서약서를 함께 낭독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후문이다.

또 리더십, 팀 내 소통강의 등 외부강사 초청 강연을 통해 전문 지식을 함양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2007년 CP(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한 후 자율준수편람과 운영기준을 마련했다. 2010년 9월 제약업계로는 최초로 CP팀도 신설했다. 

이후 2014년 7월 기존 CP팀을 대표이사 사장 직속의 CP관리실로 격상하고, 상무급 임원 배치와 인원 보강을 통해 준법 경영을 위한 조직을 대대적으로 강화했다. 

특히 대표이사를 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해 CP 운영에 대한 독립성을 강화했다는 게 동아에스티 측 설명이다.

임직원의 부패방지제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전 사업장 대상 자체 연 1회 팀 단위 정기 내부심사 진행 ▲부패방지 지침·실사에 필요한 방침을 제공하는 CP 전자 편람·홈페이지 운영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을 통한 내부 고발시스템과 사업관계자의 Help-Line 고발시스템 구축을 마련했다.

그 결과, 동아에스티는 지난 2015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고, 2006년부터 CP 등급평가를 한 이후 국내 모든 업종 중에서 최고 등급을 부여받았다. 

2018년에는 부패행위를 사전에 식별하기 위해 고안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운영, 다양한 CP 교육, CP 인식도 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통해 ‘정도경영’이라는 가치를 회사의 문화로 내재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는 더욱 강화된 CP 등급평가를 통해 CP 이행도를 점검하고 개선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가속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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