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대 고객 확보 위한 아이디어 확보·SNS 마케팅 실시
상생 금융 일환으로 취약계층 위한 봉사활동 참여 계획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한 핵심 소통 창구인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카드 제공=뉴스퀘스트]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한 핵심 소통 창구인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신한카드가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한 의견 수렴에 나선다.

이를 위해 고객 패널에 Z세대, 대학생 중심의 ‘자이낸시어’ 그룹을 신설했다.

자이낸시어는 Z세대와 금융업자를 뜻하는 영어 단어 ‘파이낸시어(financier)’의 합성어다. 

신한카드는 자이낸시어를 통해 금융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미래 세대 고객 선점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Z세대가 선호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도 실시한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이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핵심 소통 창구인 신한사이다를 운영해왔다.

신한사이다 4기는 자이낸시어 외에 금융 경험이 많고 카드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 자문단‘,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고객으로 이뤄진 ’온라인 서포터즈‘로 구성됐다.

신한사이다 패널들은 금융 시장 트렌드 모니터링, 신상품과 서비스 관련 심층 인터뷰, 플랫폼 베타테스트, 각종 선호도 조사 등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한사이다 패널들은 신한카드 상생 금융에 동참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인도서관‘과 연계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팝업북 제작, 개발도상국 아동의 학습 지원을 위한 책가방 만들기 키트 제작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 중구 본사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고객 패널 대표와 진미경 신한카드 CCO(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등 신한카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사이다는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경영 자원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특히 올해에는 미래 세대 고객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이낸시어를 신설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고객 패널을 포함해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소통을 확대하고 경영 전반에 반영해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