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 조성해 LG전자와 함께하는 일상 제안

LG전자 CX센터 LSR고객연구소장 권혁진 상무(오른쪽에서 세번째)가 12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열리는 LG크루 4기 발대식에 앞서 LG크루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LG전자 CX센터 LSR고객연구소장 권혁진 상무(오른쪽에서 세번째)가 12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열리는 LG크루 4기 발대식에 앞서 LG크루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전자가 ‘LG 크루’와 함께 Z세대 관점의 차별화된 고객경험 찾기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그라운드 220’에서 LG 크루 4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2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LG 크루 20명과 LSR(Life Soft Research)고객연구소장 권혁진 상무 등이 참석했다.

LG 크루는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권혁진 상무는 “새로운 시각으로 오늘을 관찰하고 미래를 그리며 내일의 놀라울 경험을 만들어갈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LG 크루에게는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통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LG전자에게는 Z세대 고객의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상품과 마케팅에 반영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운영되는 4기는 LG전자의 고객연구 실무에 보다 긴밀하게 투입된다. 이들은 다섯 개 팀으로 나뉘어 LG전자 고객경험(CX)센터 연구원과 함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경험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새로운 환경에서 신선한 자극을 받도록 제품 개발 과정과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세미나, LG전자가 운영하는 다양한 고객경험 공간 투어 등 다채로운 멘토링도 준비돼 있다. 6 개월 간의 활동을 통한 결과물은 최종 발표회에서 공유된다.

LG 크루 4기로 선발된 이연재(23·계량위험관리학 3학년)씨는 “LG전자의 제품, 서비스와 친해질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우리 세대와 LG전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정제명(25·산업디자인 4학년)씨도 “다양한 전공의 동료들과 LG전자 연구원들을 만나게 돼 기대가 크다”며 “CX센터의 고객연구 프로젝트에 함께하며 Z세대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새롭고 흥미로운 고객경험 혁신 방안을 탐색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미래 고객인 Z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LG 크루를 비롯해 LG전자 제품을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 ‘그라운드 220’을 조성하는 한편, 재미 (jammy)·제품별 온라인 동호회 등의 커뮤니티도 운영 중이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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