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커다란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새누리당의 대선후보 박근혜의 인민혁명당사건과 관련한 망언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그의 이번 언사는 역사에 대한 무지인 동시에 ‘유신’ 독재체제에 의해 무참히 탄압당하고 학살당한 민주인사들과 그 가족들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으로 된다.
 
지난 세기 70년대 박정희는 군사쿠데타로 만들어낸 독재정권을 유지하고 친미사대정책을 더욱 강화하며 반공을 ‘국시’로 하기 위해 역사에 유례없는 파쇼악법인 ‘유신헌법’을 조작해냈다.
 
박정희는 유신헌법을 휘둘러 자기의 친미군사독재를 반대하는 민중들의 자주, 민주, 통일투쟁을 야만적으로 진압하였으며 각종 ‘간첩사건’들을 꾸며 내여 애국적인 민주인사들과 통일운동단체성원들을 체포, 투옥, 처형하였다.
 
인민혁명당사건은 유신 독재일당에 의해 무고한 애국인사들이 8명이나 사형당하고 25명이상이 무기징역을 비롯한 참혹한 감옥살이를 강요당한 대표적‘간첩단사건’의 하나이다.
 
이 사건이 얼마나 불법적이고 반 인권적인가 하는 것은 당시 스위스 제네바의 국제법학자협회가 사형판결이 집행된 날을 ‘국제사법사상 암흑의 날’로 선포한 것만 보고도 잘 알 수 있다.
 
하기에 지난 2007년 민중의 강력한 요구에 의해 대법원은 이 사건에 대한 재판을 다시 열고 인민혁명당사건이 ‘유신’ 독재자에 의해 불법적으로 조작된 ‘간첩단사건’으로서 이른바 ‘피고’들 전원이 무죄라는 것을 선포하였다.
 
그런데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는 인민혁명당사건에 대한 판결은 두 가지가 있으며 이에 대한 판단을 역사에 맡겨야 한다고 횡설수설하였으니 이는 결국 ‘유신’ 독재자가 날조해낸 간첩단판결이 “적법하다”는 것인 셈이다.
 
하기에 각계에서는 그의 발언에 대해 ‘사법체계에 대한 이해가 있는지 의심이 가는 수준’, “대통령 후보로서는 큰 실언”이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그가 이 사건의 무죄판결을 인정할 수 없다는 식의 발언을 하고 있는 데는 목적이 있다.
 
한국사회의 민주화를 반대하고 외세에 빌붙어 반 통일만을 부르짖으면서 특권만 누려온 극우 보수 세력을 하나라도 더 긁어모아 ‘대통령’의 자리를 어떻게 하나 차지해 보려는 것이 이번 망발의 제일목적이다.

그는 인민혁명당사건에 대한 발언 통해 유신 독재자가 저지른 죄악은 절대 인정하지 않을 것이며 세기를 이어온 ‘유신 독재’의 혈통도 결코 바꿀 수 없다는 자기의 본성을 드러내보였다.

많은 사람들이 유신 독재자의 피를 넘겨받은 자가 대통령이 된다면 이전 군사파쑈독재시기에 시행 되였던 온갖 반민중적, 반민족적, 반통일적, 반인권적범죄들은 ‘정당한 것’으로 되고 무죄로 증명 되였던 과거사 관련 사건들은 또다시 유죄로 될 것이며 종당에는 ‘유신’때와 같은 독재가 되살아나 중세기 암흑시대로 변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이러한 암흑시대가 되돌아오는 것은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
 
이선정 광주광역시 동구 산수2동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