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정부가 하반기 국정 과제로 공공ㆍ노동ㆍ금융ㆍ교육 부문의 소위 4대 개혁을 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26일 “나라경제와 민생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재벌과 대기업을 위한 구조조정이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박수현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나라경제를 되살리고 민생을 돌보자는 취지에는 언제나 뜻을 같이 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또 “아울러 정부 여당이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이번에도 정책의 실패를 국민책임, 야당책임으로 전가할지 모른다는 걱정이 앞선다”고 꼬집었다.

그는 “지난 2년 반 동안 박근혜 정부는 틈만 나면 경제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외쳐 왔다. 그런데 그 결과는 너무도 한심한 실패작이었다”며 “가계부채는 1100조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고, 비정규직도 600만명을 넘어서 사상 최대에 달하고 있으며, 청년 실업률도 10%대로 IMF 이후 사상 최고치다”고 비판했다.

또한 “국가 재정은 4년 연속 결손에 지금까지 우리 경제를 지탱해왔던 수출마저 올 들어 6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이다”며 “재벌과 대기업에 대한 특혜성 규제완화와 정책지원이 이뤄지는 동안 중소기업의 부채는 급증했고, 경제양극화의 심화로 서민과 중산층은 벼랑끝으로 내몰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경제대책이라고는 부동산 경기 부양 밖에 모르는 박근혜 정부의 무능한 정책추진이 만들어낸 결과물인 것”이라고 지적하며 “박근혜 정부의 4대 부문 개혁이 서민과 민생을 외면하고 재벌과 대기업을 위한 구조조정이 된다면, 이는 국민 모두의 불행이고 거센 국민적 저항에 부딪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정원 해킹 의혹과 관련해선 “국정원은 우리 당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가 요구한 30개 항목의 자료제출 요구에 대해 아직까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얼마나 의미있는 자료를 갖고 올지 똑똑히 지켜 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상임위를 통해 지금까지 드러난 의혹들에 대한 진실을 밝히는 것에 집중하고, 1차 현안보고가 끝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2차, 3차, 4차 현안 보고를 진행해 국민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는 국정원 해킹의혹을 낱낱이 밝혀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