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과거 오류 인정하고 사과 먼저” 담뱃세 인하 제동

 

[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은 3일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사에서 지금껏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라며 “그러더니 정말 국가 안보에 대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무능과 무책임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태흠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북한의 ICBM 발사를 두고 연일 미국과 중국이 파워게임으로 충돌하고 미국 대통령 입에서 한반도 전쟁설까지 나오는데 당사국의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의 상황인식은 한가롭기만 한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또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 아베 총리와 장시간 전화 통화로 대책을 논의하는 등 긴박한 모습을 보여줬으나 문재인 대통령은 통신시설이 없는 곳에 휴가를 간 것도 아닌데 정작 통화는 휴가 후에 하겠다면서 휴가 중에 산행을 하며 시민들과 사진만 열심히 찍는 등 이미지정치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끔찍했던 세월호 사고 때보다 더 엄중한 상황인데도 휴가나 즐기며 국민의 안보불감증, 안보무감증만 앞장서 조성하는 대통령이 어느 나라 대통령인지 묻고 싶다”고 질타했다.

그는 그러면서 “미국과 중국의 충돌, 미국과 일본 총리의 장시간 통화를 통한 대책 논의 과정에서 당사국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과 통화도 못하고 제외되는 것을 코리아 패싱이라 표현하는데 ‘코리아 낫씽’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사드문제 역시 일반 환경영향평가 별개로 추가 임시 배치를 발표하더니 환경부와 협의도 주민설득 후 배치하겠다며 갈팡질팡 행보를 보이고 있다”라며 “현지에서는 사드 유류를 수송하는 군 작전 차량을 주민과 좌파 시민단체가 검문·검색한다고 하는데 군이 민간인을 통제하고 검색한다는 이야기는 들었어도 이런 이야기는 처음 들어 봤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런 나라는 지구상 어디에도 없을 것”이라며 “이런 형국인데 하루 이틀 만에 주민 설득이 될 수 있겠는가. 이런 상황들은 문재인 정부의 10년 전 남북정상회담의 낭만적 추억을 가진 사람들이 청와대 외교라인 요직에 있는 탓이라 본다. 이제 한반도 안보 현실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충고했다.

자유한국당의 담뱃값 인하 추진과 관련해선 “우리가 담뱃값 인상을 했던 목표는 흡연자 감소와 국민 건강증진이었다”라며 “하지만 인상이 정책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오히려 서민증세라는 역기능을 가지고 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우리 당이 담뱃값 인하 법안을 발의하기 전에 과거 추진했던 정책의 오류에 대한 인정과 사과 입장 표명이 선행되어야 한다”라며 “잘못된 것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인정하며 책임지는 책임정당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오류된 정책에 대해 바로잡는 일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태흠 이미지 = 자유한국당 제공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