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통령 측근 참모 인사들 중에 괜찮은 분도 있는 거 같다”라며 “노무현 정부 청와대 양정철 전 홍보기획비서관은 진보는 박정희 보수는 노무현을 존중해야한다고 말했다. 깊은 성찰이 녹아든 바람이다”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힌 뒤 “진영논리와 경계 짓기에 빠져있는 우리 정치풍토에서 한 번쯤 되새겨 볼만한 말”이라고 치켜 세웠다.

그는 또 “양 비서관은 이른바 문빠 지지층에 대해서도 인터넷 공간에서 지지성향이 다른 누리꾼들에게 배타적 폐쇄성을 드러내기도 했다면서 한편으로는 큰 부담이였다고 고백하기도 했다”라며 “팬클럽 정치를 넘어서 홍위병 정치, 홀리건 정치로 넘어가서는 곤란하다”고 일갈했다.

이어 “진영의 경계에 서서 서로를 건전하게 비판하고 생산적인 결과를 도출해내는 것은 분명히 바람직하지만 비난을 위한 비난, 반대를 위한 반대, 서로를 배타하는 묻지마 비난은 배격하고 지양하는 정치풍토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미 작년 5월 문재인 정권 출범과 동시에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지만 살아있는 전직 대통령은 전부 법정에 다 세울 것이라고 했다”라며 “한사람은 감방에 있고 남은 사람은 MB 전 대통령”이라고 반발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정치보복이 전직 대통령을 꼭 법정에 세워야 한다는 보복적 일념으로 댓글, 다스 결국 국정원 특활비까지 엮어서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인 한풀이를 달성하려는데, 이 정권에게 경고한다”라며 “500년 전에 사초정치에 함몰되어서 끊임없는 신하들의 양 진영 싸움에서 임진왜란, 병자호란을 맞이했다. 언제까지 정치보복, 정책보복, 인사보복으로 정치 할 수 있을지 지켜보겠다. 촛불정신이 정치보복, 정책보복, 인사보복을 위한 촛불이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발끈했다.

정부가 북한의 평창올림픽 창단을 지원할 합동지원단을 가동하는 것과 관련해선 “평창 가는 버스가 아직 평양에 있다고 엄포를 놓는 북한에 제발 좀 와주십사 하는 구걸로도 모자라서 정부는 일찌감치 태극기를 포기하고 한반도기를 들고 공동 입장하는 것을 공식화하고 있다”라며 “한 마디로 죽 써서 개주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아세아에서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 두 번째 국가이자 아시아에서 세 번째인 동계 올림픽 주최하는 국가로서 국제사회의 대한민국의 국제정치적 위치와 경제사회적 위상을 확인해야 하는 이 자리에 일시적인 남북 화해와 북핵을 애써 외면한 가상평화의 자기 최면에 빠져서 주최국이 주최국 국기를 내세우는 자기 권리를 포기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북한이 여전히 핵을 두고 자기과시에 빠져있는 이 마당에 올림픽을 갖다 바치며 평화를 구걸할 이유는 없다”라며 “남북화해와 평화는 지속적으로 추진하되, 그 매개가 반드시 평창올림픽이어야만 한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인식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