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일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낸 김소남 전 한나라당 국회의원이 공천헌금과 관련하여 어제(1일) 검찰에 피의자로 소환돼 오늘(2일) 새벽까지 조사를 받았다”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 재임 시절인 2008년 총선을 앞두고 김소남 전 의원이 이 전 대통령 측에 수억 원대의 공천헌금을 건넨 정황이 포착된 것인데, 이미 검찰은 김 전 의원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며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당시 김 전 의원은 누구도 예상 못한 당선 안정권의 비례대표 7번을 받아 논란과 함께 최고의 관심 대상이 됐던 인물이다.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의 막강한 권한으로 볼 때 김소남 전 의원의 공천헌금이 이 전 대통령에게 흘러갔을 가능성이 크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뇌물죄가 추가될 수 있는 부분이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원조 차떼기당’으로 공천헌금의 전매특허를 냈던 한나라당의 후신인 자유한국당도 모른다고 발뺌만할 일이 아니”라며 “검찰은 공천헌금이 자유한국당으로 흘러들어간 것은 아닌지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특히 “김소남 전 의원의 공천헌금에 대해 이명박 정부 당시 여당이었던 자유한국당이 이실직고해야 한다”라며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어떤 입장을 밝히는지 지켜보겠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물론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이에 대한 논평을 낼 가능성은 희박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