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5일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북한에 파견하는 대북 특사단과 관련 “특사단 파견은 무엇보다 목적이 분명히 있어야 한다”라며 “특사단이 북한에 놀러가는 것이 아닌 이상 특사단의 방북 목적은 명확하게 한반도 비핵화에 맞춰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힌 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통인 정의용 안보실장과 대북통인 서훈 국정원장을 파견하는 것은 이번 특사단의 목적을 비핵화가 아니라 북미관계 중재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그나마 중재의 역할이라도 제대로 할 수 있을는지 알 수 없는 마당에 눈치 보기나 하고 말 것이라는 어설픈 거간꾼 노릇은 애초부터 하지 않는 것이 상책”이라며 “지금 상황은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이는 상황이 아니라 싸움도 말리고 흥정도 말려야 하는 상황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분명히 입장을 밝힌다. 북핵은 폐기의 대상이지 흥정의 대상이 아니다”라며 “어차피 빈손으로 돌아올 것이 불 보듯 뻔한 특사단 파견으로 북한에 명분만 쌓아주고 정치적으로 이용되는 어리석은 상황이 초래되질 않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충고했다.

이어 “우리당은 오늘부터 북핵폐기추진특위를 본격 가동할 것이라는 점을 밝힌다. 통일대교에서 노숙투쟁을 벌였던 김무성 위원장을 중심으로 김영철 방한저지특위를 북핵폐기특별위원회로 전환해 북핵폐기와 한반도 안보위기 해소에 매진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