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페이스북]
[사진=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페이스북]

[뉴스퀘스트=성진수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의 에듀파인 도입과 관련 “불법행위에 대해 정부는 법과 원칙대로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며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

유 부총리는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유치원 공공성 강화 관련 관계부처회의에 참석 “유감스럽게 한유총은 에듀파인을 집단적으로 거부하겠다고 밝혔고 집단시위를 비롯해 집단 휴·폐원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에듀파인 시행으로 사립유치원의 회계가 획기적으로 투명해지고 국민의 신뢰는 회복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집단 휴·폐원과 무단 폐원, 에듀파인 거부행위는 명백한 불법이고 이에 대해 정부는 법과 원칙대로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에듀파인은 올해 3월부터 원아 200인 이상 대형 유치원에 의무 적용되며, 200인 미만 유치원은 내년부터 적용 대상이 된다.

유 부총리는 또 한유총 소속 유치원들의 반발에 대해 “모든 유치원이 현재 한유총 집단 행동 결의에 동의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교육자로서 판단을 내려달라”며 에듀파인 도입에 참여를 요구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도 한유총의 집단행동 예고에 대해 “공정거래법 상 위법 부당 행위가 있는지 예의주시해 살펴볼 것”이라며 “정황이 있다면 관련 법령에 따라 엄정히 조사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 부총리와 김 위원장 외에도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한승희 국세청장, 임호선 경찰청 차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한유총은 오는 25일 국회 앞에서 에듀파인 도입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