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유플러스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의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새롭게 선보인다.또 신규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멤버십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U+멤버십 앱(App.)도 개편한다.LG유플러스는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휴사들과 파격적인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4월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제공해오던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멤버십 혜택을 기존 푸드, 생활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유플러스가 당당한 MZ세대 사회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대표 캐릭터 ‘무너’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0일부터 오는 4월 14일까지 16일간 여의도 일대에서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를 소개하는 초대형 팝업 전시 ‘무너의 봄 피크닉’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무너 캐릭터를 활용해 매년 400여만명이 찾는 서울의 대표 축제인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맞춰 ‘봄 소풍’ 콘셉트의 팝업 전시를 선보였다. 벚꽃 구경을 위해 발걸음한 시민들이 ‘무너’와 함께 더 행복한 추억을 쌓을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KB증권이 창의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통해 청년 세대에 투자의 용이함과 간편함을 알리는 광고로 국내 광고제에서 호평을 받았다.KB증권(대표 김성현·이홍구)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1993년부터 시작해 올회 31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매년 한 해 동안 집행된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국내 행사다. KB증권은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게을러지자’·‘한눈을 팔자’ 총 2편으로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삼성증권이 친구와의 대결 방식으로 상금을 지급하는 독특한 형식의 이벤트를 마련했다.18일 삼성증권은 20·30대(1984년~2004년생) MZ고객을 대상으로 친구와 주식 대결 후 상금을 획득하는 ‘친구와 주식 대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온·오프라인으로 국내외(한국, 미국, 유럽, 중국, 홍콩, 일본) 종목을 통해 수익률을 겨루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각 주차별 이벤트 참가신청 후 대결이 가능하다.1주차(참가신청기간 2024년 1월 15일~31일)는 누구나 상금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설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가 '노브랜드' 제품으로 출시된다.LG유플러스는 이마트 PB(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의 인기 제품에 '무너크루'를 접목한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무너크루'는 사회초년생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 패셔니스타 '아지'를 아우르는 캐릭터명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새로운 캐릭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100매 물티슈, 250매 미용티슈 3입, 30L 용량 타포린백에 무너크루 캐릭터를 삽입하기로 했다. 해당 제품들은 2030세대와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우리금융지주(회장 임종룡)가 서로 소통하며 금융을 배울 수 있는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을 만들었다.우리금융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Wondering)’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원더링의 핵심 서비스는 주식 관련 투자정보와 커뮤니티다.우리금융지주는 원더링이 MZ세대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원더링은 미래 세대 고객 확대,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디지털 플랫폼 확장이라는 우리금융그룹의 과제를 동시에 구현한 결과물이다.특히 우리금융지주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지난 2020년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외부활동이 자제되면서 우리 사회에는 재테크 열풍이 불었다.특히 2021년 코스피 지수가 거침없이 3000선을 돌파하면서 MZ세대들로 대표되는 젊은 층 역시 주식 투자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당시 미래 잠재고객으로 분류됐던 MZ세대가 모바일 주식 트레이닝 시스템(MTS)을 통한 직접 투자에 나서면서 증권업계에서는 ‘MZ세대 모시기’ 경쟁이 시작됐다.이러한 점을 고려해 KB증권은 참신한 브랜드를 설정하고, 각종 SNS 채널을 통한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3일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넷마블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금융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하나금융그룹과 손을 맞잡았다.4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과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MZ세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양사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 하나금융 전용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특히 게임과 금융을 아우르는 공동 마케팅을 진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KB국민카드와 ‘아기상어’로 널리 알려진 더핑크퐁컴퍼니가 물범 캐릭터 적용 카드를 선보였다.22일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와 손잡고 ‘KB국민 노리(nori)2 체크카드 Play’와 ‘리브 넥스트 카드’의 한정판 디자인 ‘씰룩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물범 캐릭터 ‘씰룩’은 더핑크퐁컴퍼니가 2022년 12월 런칭한 3D 관찰 애니메이션이다. “고자극 일상에 느슨한 쉼표를 선사한다”는 기획 의도로 제작돼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공감을 전한다.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밀리언볼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KB증권의 ‘내돈내룰 캠페인’이 외부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18일 KB증권은 ‘ICT 어워드 코리아 2023’(ICT AWARD KOREA)에서 ‘내돈내룰 캠페인’이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ICT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는 ICT 분야 행사로 매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수상 분야는 크게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디지털 기술혁신 ▲디지털 서비스혁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인사이트 ▲웹·앱사이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신한은행이 광복절을 맞아 뜻 깊은 캠페인을 마련했다.14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SNS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MZ로 대표되는 2030 고객들에게 광복절과 태극기가 갖는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8월 25일까지 태극기를 자유로운 방법으로 직접 그린 후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 #광복절, #태극기사랑, #신한과함께나라사랑 중 하나 이상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된다. 업로드와 함께 캠페인에는 자동으로 응모된다. 신한은행은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전국 80여개 매장에서 ‘프린팅박스’ 키오스크를 활용한 증강현실(AR)게임 ‘무너오락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프린팅박스는 스마트폰 등에 저장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무인 출력 키오스크로,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놀이 문화로 각광을 받고 있다.무너오락실 이벤트는 MZ세대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시도로,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AR로 즐길 수 있다.LG유플러스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매장 내 프린팅박스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애경산업의 애경 케라시스가 중국 내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3관왕’에 올랐다.애경산업은 자사 제품 ‘애경 케라시스’(AEKYUNG KeraSys)가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SNS 채널 '샤오홍슈(小红书)'에서 진행된 REDCASE 시상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애경 케라시스는 2023년 1분기 샤오홍슈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든 브랜드 중 마케팅 지수와 구매 전환율 등을 포함한 평가에서 종합 점수 1위를 달성했다.또 애경 케라시스는 ‘마케팅 대상’과 카테고리 시상 중 하나인 ‘뷰티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이달 초 취임한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이 젊은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해 경영 방침에 반영하기로 했다.18일 우리은행은 과장 이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혁신 리더그룹 ‘이노씽크’(InnoThink, Innovate와 Think의 합성어)가 경영진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경영협의회’에서 고객 중심 혁신채널에 대한 본인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전했다.이번 회의에 참석한 젊은 직원들은 경영진들과 자유롭게 토론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이노씽크의 경영협의회 참석은 조병규 행장이 추진하는 임직원과의 소통행사의 일환이다
【뉴스퀘스트=최양수 기자 】 MZ세대을 위해 ‘놀스팟’이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서울의 핫플레이스 강남역 사거리 인근에 플레이그라운드 콘셉트 스토어 ‘삼성 강남’을 오는 29일 오후 5시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삼성 강남’은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총 6개층으로 구성되며,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다채로운 경험의 공간으로 채워진다.오픈에 앞서 20일부터 강남대로 일대 G-LIGHT(미디어폴) 18개와 주요 전광판 9곳을 통해 ‘삼성 강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영상은 ‘다들 어디가? 우리의 놀스팟’이라는 캐치프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KB국민카드가 새로운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된 카드를 출시했다.14일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토심이와 토뭉이’ 디자인을 담은 ‘KB국민 마이 위시(My WE:SH)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해당 카드는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MZ세대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토심이와 토뭉이’ 캐릭터 디자인이 카드 전면과 후면에 연속성 있게 반영된 점이 특징이다. 카드 신청 시 ▲토심이와 토뭉이 ▲즐거운 토심이 중 하나의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KB국민카드는 토심이 디자인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마련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KB증권이 MZ세대의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춘 새로운 광고를 제작했다.7일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지난해 KB증권은 MZ세대와 새롭게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닉네임으로 ‘깨비증권’을 선정한 바 있다.특히 브랜드 닉네임 ‘깨비’라는 별칭에 어울리도록 “투자를 뚝딱!”이라는 슬로건을 설정했다.이번 광고에서는 AKMU ‘찬혁’을 모델로 내세워 MZ세대에게 새로운 화두를 던졌다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게을러지자’, ‘한눈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KB손해보험이 자녀보험의 가입연령을 높인 후 신규 판매 건수가 대폭 증가하면서 함박웃음을 짓게 됐다.6일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은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이 3월 한 달 동안 신규 판매가 지난해 월 평균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해당 보험 상품은 가입연령을 35세까지 확대해 지난달 개정 출시한 바 있다.구체적인 현황을 보면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은 3월에 약 2만 9000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이는 지난해 자녀보험 월 평균 판매량이 약 1만 4000건이었다는 점을 고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카드 마일리지 포인트를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 선도에 나서기로 했다.6일 미래에셋증권은 현대카드와 함께 ‘주식투자 전용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인 ‘미래에셋 현대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PLCC는 미래에셋증권과 현대카드가 공동으로 개발했다.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미래에셋증권 스탁마일리지’(Stock Mileage·이하 스탁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점이 특징이다.미래에셋 현대카드는 ▲Silver ▲Gold ▲Diamond 총 3종으로 구성됐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최근 20~30대 젊은 층에서 당뇨병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20대 당뇨병 환자는 지난 2017년 2만4117명에서 지난해 3만7916명으로 연평균 12% 증가했다.30대 환자도 같은 기간 9만2035명에서 11만5712명으로 연평균 5.9% 늘었다.중장년층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당뇨병이 최근 들어 MZ세대 사이에서 부쩍 발병하고 있는 것이다.당뇨병은 당장 생명을 위협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며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이에 의료 전문가들은 당뇨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