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현대카드가 무신사 입점 브랜드 상품 전시회를 연다.현대카드(대표 정태영)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한문일)와 함께 입점 브랜드의 올해 가을·겨울(FW) 상품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24FW 시즌 프리뷰’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과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리뷰에서는 가터갤러리, 오호스, 스탠드오일 등 무신사 입점 34개 브랜드들의 올해 FW 상품 약 280종을 미리 만날 수 있다.특히 무신사는 올해 FW 패션 트렌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리복(Reebok)이 국내 유명 카페 브랜드 카멜 커피(Camel Coffee)와 만나 이색적인 컬렉션을 선보인다.리복은 카멜 커피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리복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브랜드 환경 반경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컬렉션의 테마로는 최근 유행하는 '블록코어(Blokecore)'가 활용됐다. 블록코어는 축구, 야구 등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으로 활용하는 패션을 말한다. 주요 아이템은 축구 저지 유니폼의 티셔츠다. 카멜 커피를 상징하는
【뉴스퀘스트=장예빈 기자 】 기존 식·음료와 생필품 위주의 사업을 운영하던 이커머스까지 뷰티시장에 뛰어들면서 유통업계의 온라인 뷰티시장 경쟁이 치열해졌다.22일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명품 뷰티 시장 중 이커머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21%로 2017년(12.8%) 이후 점차 시장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아예 뷰티 카테고리로 시장경쟁에 들어선 버티컬(특정 카테고리 전문) 서비스뿐만 아니라 무신사·컬리·쿠팡 등의 기존 온라인 채널이 뷰티시장에 뛰어들게 되면서 경쟁이 확대되고 있다.‘유통 공룡’으로 불리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유통업계 전반에 젠더 갈등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4일 조윤성 GS25 사장은 최근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남성 혐오' 포스터와 관련해 관련자 조치와 재발 방지 등을 약속한 공식 사과문을 게시했다.조 사장은 "이번 사건에 관련자 모두 철저한 경위를 조사하고 사규에 따라 합당한 조치를 받도록 하겠다"라며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더욱 높이는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겠다"라며 불매 운동 등으로 피해를 입은 경영주에게 사과했다.문제가 된 건 GS25가 지난 1일 공개한 '캠핑가자' 이벤트 포스터다.소비자들 사이에서 포스터 속 손 모양과 영어 철자 일부가 여성주의 사이트 '메갈리아'(메갈)의 상징이라는 주장이 나오자 포스터 수정 작업을 거쳤지만 항의는 잦아들지 않고 있다.일부 누리꾼들은 회사 측의 사과문에서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불매 운동을 선언하는 등 논란이 쉽사리 진정되지 않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GS25의 군부대 PX 계약을 전면 철회해달라는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최근 5~6년새 투자 유치 등으로 기업가치가 1조원을 넘겨 '유니콘 기업'이 오른 벤처 기업이 20개로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20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최근 승차 공유업체 쏘카가 60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기업가치가 1조원 이상으로 평가받았다.올해에만 쏘카와 숙박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업체 야놀자, 전자상거래 업체 무신사 등 3곳이 유니콘 기업에 합류했다.앞서 유니콘 기업에 오른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쿠팡과 옐로모바일, 크래프톤, 비바리퍼블리카, 위메프, 지피클럽, 에이프로젠 등이 있다.미국 정보기술(IT) 매체인 '시비 인사이트(CB Insights)'와 다른 IT(정보기술) 매체인 '크런치베이스(Crunchbase)'는 지난달 현재 한국 유니콘 기업을 10곳으로 집계했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3곳으로 파악했다.중기부는 "그동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1조원을 넘었지만, 시비 인사이트에 등재되지 않는 경우 등이 있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10번째와 11번째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벤처기업)이 잇따라 탄생하면서 우리나라의 유니콘기업 보유 순위가 세계 5위로 뛰어 올랐다.유니콘기업은 해당 국가의 벤처생태계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평가된다.특히 정보통신기술(ICT)과 생명공학 등 4차산업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성장은 국가의 미래가 그 만큼 밝다는 증거인만큼 정부도 유니콘기업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중소벤처기업부는 바이오시밀러 제조업체인 에이프로젠이 9일 벤처시장 조사업체인 CB 인사이트에 유니콘기업으로 등재됐다고 10일 밝혔다.◇ 10번·11번 유니콘기업 잇따라 등장지난 2000년 설립된 에이프로젠은 바이오의약품을 개발하고 생산한다. 지난 5월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이번에 유니콘기업에 올랐다.앞서 패션 플랫폼업체 무신사는 최근 주주총회를 통해 투자계약을 마치면서 10번째 유니콘이 됐다. 2012년 창업한 무신사는 이달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