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봄철 타이어 교체 시즌을 맞아 오는 12일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특가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중 ▲플래그십 타이어 ‘벤투스(Ventus)’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Dynapro)’ ▲컴포트 타이어 ‘키너지(Kinergy)’ 등 ‘한국(Hankook)’ 브랜드 주요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이번 행사에서는 봄맞이 프로모션 혜택을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영국 대표 트럭 전시회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최신 트럭·버스용 타이어(TBR)를 선보인다.한국타이어는 올해 영국에서 개최되는 ▲데본트럭쇼(Devon Truck Show) ▲트럭쇼 콘월(Truck Show Cornwall)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트럭쇼 등 3개 트럭 전시회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트럭 전시회는 영국 최고 상용차 전시회들로 상업용 운송 솔루션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며, 1300대 이상의 최신 상용차들을 전시하는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 ’Station)’이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피렐리 타이어를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티스테이션에서 공급되는 피렐리 타이어는 세단용 ▲P-ZERO ▲CINTURATO 제품군과 SUV 용 ‘SCORPION’ 제품군이다. 각 제품군에는 개별 차량의 특성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성향별로도 세분화된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모델들이 구비돼 있다.티스테이션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한층 넓어진 선택권을 제공해 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한국앤컴퍼니그룹이 모터 컬처(Motor Culture) 브랜드 ‘마데인한국(MADE IN HANKOOK)’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갤러리 ‘오프쳐(Offture)’를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지난해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일대에 개관한 ‘오프쳐(Offture)’는 ‘Offline is the New Future(오프라인은 새로운 미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줄여 지어졌다. 온라인에서 전해지기 어려운 경험과 가치의 전달을 지향하는 공간 브랜드이기도 하다.한국앤컴퍼니그룹은 오는 12월까지 ‘오프쳐’를 후원해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온라인 모빌리티 플랫폼 타이어픽이 익일장착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카티니는 자사 온라인몰 타이어픽이 타이어 익일장착 서비스 지역을 대전권(대전, 세종, 천안, 아산, 청주)과 강원 일부(춘천, 원주)까지 확장했다고 14일 밝혔다.타이어픽이 지난해 8월 온라인몰 최초로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출시한 익일장착 서비스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다음 날 타이어 교체가 가능해 신속히 타이어를 교체하고 싶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지역 확장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만족도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반도체 공급난이 심화되면서 '글로벌 강자' 삼성전자의 구원 등판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하지만 삼성은 아직 그 어떤 움직임도 보이지 않고 있다. 자동차 칩의 기술 장벽이 높고 주력하고 있는 반도체보다 수익성도 낮기 때문이다. ◇ 삼성의 현실적인 장벽...'뚝딱' 만들 수 없고 수익성도 떨어져삼성전자는 지난달부터 계속된 글로벌 완성차 업계의 '러브콜'에도 묵묵부답이다.구원투수로 나서기엔 현실적인 장벽이 높고 수익성도 따져봐야 하기에 여러 선택지를 두고 고민에 빠진 것으로 보인다. 삼성이 가장 머뭇거릴 수밖에 없는 이유는 차량용 반도체를 거의 만들지 않았기 때문이다.주요 경쟁사로 꼽히는 대만 TSMC도 자동차 칩 보다는 시스템 반도체 쪽에 주력하고 있다.때문에 당장 차량용 반도체를 만들 수 있는 기술공정을 확보하긴 현실적으로 어려워 보인다. 자금력과 설계도가 있다고 해서 바로 생산에 돌입할 만큼 쉬운 일이 아니라는 의미다.게다가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동안 열린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카드승인액만 37조 4000억원을 기록하며 흥행에 대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에는 전년의 두 배가 넘는 1784개 업체가 참여해 국내 카드 승인금액만 총 37조4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현금결제 등을 포함할 경우 이 기간 총 매출액은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이 기간 국내 완성차 5사의 일 평균 내수 판매는 7074대로 전년 동기 대비 31.9% 늘었고, 이중 전기차 등 친환경차는 하루 평균 997대 판매돼 155.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타이어는 비대면 교체서비스 등을 통해 19만개가 판매돼 75.5% 늘었고, 전자제품도 주요 2개사 기준 6600억원의 매출을 기록, 39.5% 증가했다.의류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진행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를 통해 상반기의 ‘시즌1’ 대비 4배 이상의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