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년간 교욱생 6000명 배출
실무형 AI 전문가 성장에 큰 도움

LG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AI 전문가 양성을 위한 'LG 에이머스 해커톤' 대회를 진행했다. 사진은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 [LG 제공=뉴스퀘스트]
LG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AI 전문가 양성을 위한 'LG 에이머스 해커톤' 대회를 진행했다. 사진은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 [LG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가 실전에 강한 ‘청년 AI 전문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LG는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LG 에이머스 해커톤' 대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LG 에이머스는 지난해 하반기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LG의 청년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 주제는 '온라인 유통 채널 제품 판매량 예측을 위한 AI 모델 개발'이었다. 

이를 위해 43개팀(108명)이 참여해 주어진 AI 문제를 제한된 시간 안에 해결하는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주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3주간의 제품별 판매량을 예측하는 AI 모델을 개발하기도 했다. 

LG는 대회 참가자 대상으로 LG AI연구원, LG전자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도 이틀간 열었다.

지금까지 LG 에이머스 수료생 중 10여 명이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등 LG 계열사로 입사를 확정했거나 채용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LG 관계자는 "LG 에이머스 참가를 통해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접하게 된다"며 "실전에 강한 실무형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LG 에이머스는 올해 고용노동부의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으며, 3기까지 600여 명에 달하는 교육생을 배출했다.

지원 자격은 AI 기초 지식과 코팅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학사 일정을 고려해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 기간에 진행된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