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18년에 세탁기 공장 준공하며 인연 맺어
17일부터 온·오프라인 활동 진행
푸드트럭 수익금 및 일체형 세탁건조기 기부

지난 17일 미국 테네시에서 열린 NFL 정규시즌 홈 경기에서 LG전자와 로컬 식당들이 협업해 푸드 트럭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지난 17일 미국 테네시에서 열린 NFL 정규시즌 홈 경기에서 LG전자와 로컬 식당들이 협업해 푸드 트럭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전자는 생활가전 핵심 생산거점인 미국 테네시 지역에서 회사 슬로건인 'Life`s Good'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공식 후원하고 있는 미국프로풋볼리그(NFL)팀 테네시 타이탄스의 정규시즌 홈 경기 시작일인 지난 17일(현지시간)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 시작했다.

먼저 테네시의 특색있는 음식과 조리법을 소개하는 영상 ‘테네시의 맛’을 제작해 webOS가 탑재된 스마트 TV 내 ‘LG채널’과 LG전자 미국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영상 제작에 참여한 로컬 식당들과 협업해 경기장 밖에서 푸드 트럭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거둔 수익금 전액은 테네시 불우이웃돕기 성급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또 LG전자는 테네시 지역 초등학교 4곳에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기부하기로 밝혔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테네시를 포함한 북미 지역전체에 ‘Life’s Good’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2018년 말 테네시에 세탁기 공장을 준공하며 테네시 지역과의 인연을 쌓아가고 있다. 

이 공장은 3개 라인에서 세탁기 120만대, 건조기 60만대를 연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현지 생산을 통해 북미시장의 수요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