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천안·울산 등 국내 6개 사업장, 플래티넘 인증
내년까지 해외 全 사업장에도 인증 확대 노력

경기 용인에 있는 삼성SDI 기흥사업장 전경 [삼성SDI 제공=뉴스퀘스트]
경기 용인에 있는 삼성SDI 기흥사업장 전경 [삼성SDI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SDI가 폐기물을 100% 자원으로 재활용하기 위한 친환경경영 강화에 나섰다.

삼성SDI는 국내 사업장 6곳이 글로벌 안전과학 전문기업인 UL솔루션즈의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가운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모두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로 활용된다. 폐기물 재활용 비율에 따라 각각 플래티넘(100%), 골드(99~95%), 실버(94~90%) 등급으로 나뉜다. 

삼성SDI 기흥과 청주사업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폐기물 재활용률 100%를 달성해 2년 연속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삼성SDI는 내년까지 골드 등급을 인증받은 해외 사업장의 폐기물 재활용 비율을 높여 모든 글로벌 사업장이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해외 사업장 중 중국 우시 사업장은 플래티넘 등급, 헝가리와 중국 톈진 사업장은 골드 등급을 인증받았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자원 순환을 위한 노력을 포함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미래 사회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