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온라인 판매 경연’…우수 셀러 매출 8배 급증

G마켓이 ‘2023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15일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하반기 총 18개 수상팀을 공개했다. [G마켓 제공=뉴스퀘스트]
G마켓이 ‘2023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15일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하반기 총 18개 수상팀을 공개했다. [G마켓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진행하는 ‘2023 e-마케팅페어’가 성료됐다.

G마켓은 지난 15일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2023 e-마케팅페어’ 수상식을 진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하반기 총 18개 수상팀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및 농축수산물 생산자 등 온라인 중소 셀러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G마켓이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3개 기관이 후원, 총 18개의 우수 판매 사례 업체를 선별해 19개의 부문에 걸쳐 시상했다.

올해부터 상반기(15회)와 하반기(16회)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진행했는데, 총 1991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2배(129%) 넘게 증가한 수준이다.

대회 성과도 역대급을 기록했다. 참여 업체의 경연대회 기간 중 매출은 평시대비 218% 증가했는데, 우수 업체로 선정된 18개 셀러의 평균 매출은 평시대비 8배(732%)가 넘는 등 경연대회 사상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홍천철원물류센터’는 경연대회를 통해 햅쌀을 판매해 3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감귤을 팔아 매출을 평시대비 31배(3061%) 끌어 올린 ‘나영이네농장’도 있다.

G마켓 사이트 내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정부부처 및 참여기관과 G마켓의 카테고리 담당 MD가 적극 지원해 판매를 촉진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G마켓은 18개의 수상팀을 포함, 참여 판매자 전원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상금과 지원금(e머니)을 전달했다. 수상팀에게는 상금 외에도 빅스마일데이 등 대형 프로모션에 노출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은 “중소 셀러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e-마케팅페어를 진행했는데, 행사 규모를 키운 만큼 사상 최대의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으로서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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