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기간 총 130대 지원...전동화 선도 브랜드 전달 노력

행사에 참석한 볼키즈가 EV9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행사에 참석한 볼키즈가 EV9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기아가 호주오픈 후원 23주년을 맞아 공식차량 전달식을 시작으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기아는 11일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 파크에서 기아 및 호주테니스협회(Tennis Australia)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이하 2024 호주오픈)’ 공식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EV9 15대 ▲EV6 10대 ▲쏘렌토 95대 ▲카니발 10대 등 총 130대다. 대회 기간 중 참가 선수, VIP, 대회 관계자 등의 이동과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기아는 EV9과 EV6를 필두로 다양한 전동화 모델들로 앞으로의 스폰서십 공식 차량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이자 기아의 브랜드 글로벌 홍보대사인 라파엘 나달과의 파트너십 20주년을 기념해 멜버른 파크 내 마가렛 코트 아레나(Margaret Court Arena) 테라스에 라파엘 나달의 동상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라파엘 나달을 통해 테니스 팬들에게 테니스의 열정과 영감을 이야기하는 브랜드 캠페인 ‘디어 테니스(Dear Tennis)’를 공개한다.

또한 멜버른 파크 내에 기아 전동화 플래그십 EV9의 혁신성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의 부스를 설치하고, 호주에서 ‘더 기아 EV9(The Kia EV9)’의 본격적인 론칭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전시부스에서 EV5 콘셉트 모델을 호주에 최초 공개하고 호주에 출시 예정인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는 호주 멜버른에서 우버(Uber)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우버 원(Uber One)의 회원을 대상으로 EV9과 EV6의 시승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울러 전 세계의 34개 국가에서 기아 고객, 인플루언서, 볼키즈 등 총 170명을 초청해 대회 관람과 멜버른 파크 투어 등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는 각 국가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해 선발한 19개국 80명의 기아 친환경차 구매고객과 시승고객을 대상으로 경기 관람과 멜버른 파크 및 멜버른 파크 내 기아 스위트 투어, 멜버른 현지 관광 등의 기회를 준다. 

또 12개국에서 선발한 인기 인플루언서 15팀에 EV9 차량 한 대씩을 제공해 18~21일까지 자유롭게 멜버른 도심을 돌아다니고 2024 호주오픈을 체험한 후 크리에이티브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여파로 3년간 중단됐던 볼키즈 선발을 재개해 4~18일까지 총 20명의 볼키즈들이 2024 호주오픈에서 활약하게 할 예정이다. 오는 19일에는 로드 레이버 아레나(Rod Laver Arena)에서 경기 관람, 멜버른 문화투어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전무는 “2024 호주오픈은 기아와 호주오픈의 각별한 파트너십을 알리는 특별한 대회”라며 “기아는 호주오픈을 통해 기아가 글로벌 전동화를 선도하는 브랜드임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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