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비 약 23% 증가

롯데월드타워·몰이 지난해 역대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롯데물산 제공=뉴스퀘스트]
롯데월드타워·몰이 지난해 역대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롯데물산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롯데월드타워·몰이 지난해 역대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24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롯데월드타워·몰을 찾은 방문객은 총 5500만명에 달했다. 이는 롯데월드타워·몰 개장 이래 가장 많은 수치로, 2022년 대비 약 23% 증가했으며 기존 최다 기록인 5000만명(2019년)보다도 10% 가량 증가했다.

롯데월드타워는 2017년 4월 3일, 롯데월드몰은 2014년 10월 14일에 개장해 올해 오픈 10주년을 앞두고 있다. 지난 22일 기준 타워·몰 누적 방문객은 약 3억7700만명으로, 올해 하반기경 4억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지난해 롯데월드타워·몰이 선보인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본격적인 엔데믹 전환과 맞물려 역대 가장 많은 방문객을 끌어모은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월드타워·몰 개장 이래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은 날은 지난해 크리스마스로, 하루에만 33만 명이 다녀갔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역대 두 번째로 많은 32만6000명이 방문했으며, 일일 방문객이 30만명을 넘은 것은 개장 이래 최초다.

지난해 동안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은 달도 12월로, 롯데가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잠실에 선보인 약 6000(약 1800평)㎡ 규모 초대형 크리스마스 타운은 빅 위시 트리, 회전목마, 크리스마스 마켓 등으로 구성돼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어냈다.

타워·몰 개장 이래 역대 세 번째로 많은 인파가 몰린 날은 지난해 석촌호수 벚꽃이 절정에 달했던 4월 1일 이었다.

지난해 중 12월 다음으로 방문객이 많았던 달은 8월로,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무더위를 피해 휴식을 즐기고자 타워·몰을 찾은 것으로 보인다.

롯데월드몰은 지난해 ‘노티드 월드’, ‘런던 베이글 뮤지엄’, ‘블루보틀’ 등 MZ세대 선호 브랜드를 대거 유치했다. 롯데월드몰에서 지난해에만 150개가 넘는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 것 역시 최다 방문객 기록 경신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서규하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롯데월드타워·몰을 찾아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난해 받은 사랑보다 더 큰 즐거움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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