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율 높이고 분리배출 번거로움 줄인 친환경 제품 출시 늘려
흘림방지 이중리드 적용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 30만개 판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 [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 [사진=남양유업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남양유업의 환경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이 진정성을 인정 받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도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 

2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선보인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가 2023년 출시 이후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하는 등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는 국내 최초로 흘림방지 이중리드를 적용, 플라스틱 빨대와 캡을 제거해 보다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분리수거가 가능한 제품이다.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로부터 '기존 제품보다 분리수거가 한결 수월해졌다', '마실 때 흘러넘치지 않는 게 신기하다'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고 남양유업 측은 전했다.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그란데’와 ‘천연수’도 무라벨 패키지로 출시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무라벨로 출시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그란데’와 ‘천연수’. [사진=남양유업 제공]
무라벨로 출시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그란데’와 ‘천연수’. [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Save the Earth’를 전개, 지난 2023년까지 남산 N서울타워의 2배 높이를 쌓을 수 있는 병뚜껑 3만9507개, 잠수교 8배 길이의 빨대 4만2690개, 우면산 생태공원 저수지 2배 규모의 멸균팩 14만7092개를 모아 자원순환 기관 서울새활용플라자에 기부했다.

수집된 소형 플라스틱은 ‘소재 매칭’을 통해 업사이클링 기업에 전해져 화분 키트, 교구, 인테리어 소품 등의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병뚜껑을 활용해 만든 친환경 가위 ‘PLA-X(플라엑스)’는 분리수거, 스트로우프리 제품 개봉 등 다방면에 활용 가능하고, 친환경 종이 소재 케이스를 분리수거함으로 디자인하여 실용성을 한층 높였다. 그 결과 지난 2021년 한국식품산업협회가 발간한 ‘자원순환 우수사례집’에 소개되는 등 우수성을 평가 받았다.

친환경 가위 ‘PLA-X(플라엑스)’. [사진=남양유업 제공]
친환경 가위 ‘PLA-X(플라엑스)’. [사진=남양유업 제공]

이와 함께 미래 지구지킴이를 육성하기 위해 초등학교를 방문, 친환경 교육을 실시하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유익한 분리배출 지식을 전달했다.

남양유업은 양질의 교육을 위해 어린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형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퀴즈와 퀘스트 형식으로 재미와 참여도를 모두 높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남양유업은 2021년 창원 북성초를 시작으로 안양 달안초, 서울 종암초, 경기 동두천 지행초, 인천 단봉초 등 총 5개 학교를 방문했다. 올해도 폭과 깊이를 더한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남양유업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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