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내 폐기물 처리 수조에서 청소 중 사고

[사진=현대제철/뉴스퀘스트 편집]
[사진=현대제철/뉴스퀘스트 편집]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6일 오전 인천 현대제철 공장에서 폐기물 수조를 청소 작업 중 노동자들이 쓰러진 채로 발견돼 이 중 1명이 사망하고 6명이 중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했다. 30대 남성 A씨는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현대제철과 소방·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분께 인천 동구 송현동 현대제철 공장에서 사람들이 쓰러졌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는 30대 남성 A씨 등 7명을 인근 병원으로 옮겼지만, A는 결국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 나머지 6명도 의식장애·호흡곤란 등을 호소하며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청소 외주업체 소속인 이들은 현대제철 내 폐기물 처리 수조에서 청소를 하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 등이 공장에서 폐기물처리 수조 내부에서 청소 작업을 하다가 가스에 의해 질식한 것으로 보고 사고 목격자와 회사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고용노동부 중부고용노동청은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는 작업 중 하청업체 노동자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