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지오센트릭, ‘순환경제’ 비즈니스 추진과 함께 플라스틱 감축 노력 지속 다짐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이 ‘BBP 챌린지’에 참여해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다짐하고 있다. [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이 ‘BBP 챌린지’에 참여해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다짐하고 있다. [SK지오센트릭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폐플라스틱은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처리하는 ‘굿바이(Good Bye)’ 활동을 통해 새로운 자원으로 만들어 내자”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이 20일 회사 유튜브에 공개된 ‘BBP 챌린지’ 영상에서 플라스틱 감축 필요성과 SK지오센트릭 구성원들의 노력과 다짐, 열분해유 사업 등 사업비전을 함께 제시했다.

앞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이달 초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자격으로 BBP 챌린지에 참여, 샴푸나 세제 리필 생활화 등을 제안한 뒤 캠페인 다음 주자로 나경수 사장 등을 지목했다.

나 사장은 유튜브 영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라며 “더불어 SK지오센트릭 구성원들은 페트병 배출 시 라벨 제거, 비닐 버리기 전 오염물 씻어내기 같은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플라스틱 굿바이’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폐비닐을 열분해해 다시 플라스틱 원료를 만들어내는 등 SK지오센트릭의 순환경제 비즈니스가 폐플라스틱 자원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K지오센트릭은 지난해 ‘도시유전’ 기업을 표방하며 폐플라스틱으로 무한한 자원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의 슬로건 ‘무한 자원 크리에이터’를 선포했다.

나 사장은 “우리 회사 구성원들은 앞으로도 사내에 비치된 폐플라스틱 회수 기기를 활용한 플라스틱 분리배출은 물론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노력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나 사장은 다음 BBP 챌린지 주자로 CJ제일제당, 이마트, 우아한형제들 경영진을 지목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