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뉴스퀘스트=정병진 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59년만에 아시안컵 탈환이 좌절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축구 대표팀은 지난 2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19 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0-1로 패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우리 대표팀은 이날 경기에서 전반, 상대의 밀집수비에 막혀 유효슈팅을 한 개도 기록하지 못하는 등 답답한 모습을 보였다.

후반에도 황의조와 손흥민이 결정적인 찬스를 맞기도 했으나 카타르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득점에 실패했다. 또한 김진수의 프리킥은 상대 골포스트를 맞고 나와 안타까움을 더 했다.

반면, 카타르는 조급해진 우리 대표팀이 우물쭈물 대던 후반 34분, 압둘 아지즈 하템이 패널티 박스 밖에서 날린 중거리슛이 그대로 우리 골망을 가르며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기록했다.

이후 벤투감독은 지동원과 이승우를 교체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동점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경기를 마쳤다.

우리 대표팀은 대회 초반 기성용과 이재성 등이 부상으로 이탈하며 전력에 큰 차질을 빚은 것이 이날 패배의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된다. 

<2019 AFC 아시안컵 8강전>

대한민국 0-1 카타르

득점 : 압둘아지즈 하템(후34, 카타르)

출전선수 : 김승규(GK)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이용 주세종(후37 지동원) 정우영 이청용(후39 이승우) 황인범(후29 구자철) 손흥민 황의조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