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V영상 캡쳐]
[사진=KTV영상 캡쳐]

[뉴스퀘스트=성진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후임으로 고민정 현 부대변인을 임명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브리핑에서 "신임 고민정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을 가장 잘 이해하는 참모 중의 한 사람으로서 그동안 부대변인으로 활동하며 뛰어나고 충실하게 업무를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대통령비서실의 가장 젊은 여성 비서관인 고민정 대변인은 여러 세대, 또 다양한 계층과 잘 소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인사 발표 후 인사를 통해 "대통령의 국정철학, 그리고 성과를 소상히 전달해서 국민들이 공감하고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그런 대변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대변인은 대통령의 생각을 정확하게 읽어내고, 또 얼마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지가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청와대 대변인으로서 대통령과 또 우리 정부를 국민들께 잘 전해야 되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저는 개인적으로 ‘상선약수(上善若水)’라는 말을 좋아힌다. 상선약수는 ‘가장 선한 것은 물과 같다’라는 말이다. 물은 모두에게 생명을 주고, 그리고 다투지 않으며 늘 아래로 흐릅니다. 늘 국민을 생각하면서 논쟁보다는 이해시키고, 또 설득시킬 수 있는 그런 대변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