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종근당이 건강기능식품 품질·안전관리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21일 종근당(대표 김호곤)은 국내 최초로 건강기능식품 스마트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스마트 GMP) 업체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종근당건강은 충남 당진공장의 관할지방청인 대전식약청의 GMP 조사 평가에서 최근 신설된 스마트 GMP 관리 기준·평가항목에서 가점을 받았다. 그 결과, 해당 제도 출범 이후 국내 최초로 스마트 GMP 업체로 선정됐다는 게 종근당 측 설명이다.스마트 GMP 인증은 식약처가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이 높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광동제약이 제주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건강기능식품 개발 노하우를 전수했다.3일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와 함께 제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기획·개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건강기능식품 기획 및 제품개발’을 주제로 서울 구로구 소재 광동제약 R&DI센터에서 열렸다. 이론 교육은 ▲기능성 음료 설계 및 개발 ▲건강기능식품 신규 소재 개발 현황 ▲비건인증 컨설팅 ▲롱테일시대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등이 다뤄졌다.강사진은 광동제약 관계자를 비롯해 풍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동아제약이 어린이들의 눈 피로도를 개선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16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미니막스는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는 제품 라인인 ‘미니막스 정글’과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건강 고민에 대안을 제안하는 전문 영양 라인업 ‘미니막스 랩’으로 구성됐다.미니막스 랩의 첫 번째 제품은 눈 솔루션이다.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 ‘차즈기(붉은색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동아제약이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했다.13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 ‘오쏘몰 이뮨’(Orthomol immun)의 성공에 힘입어 3년 만에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남·여 특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바이탈m’(Orthomol vital m), ‘오쏘몰 바이탈f’(Orthomol vital f)다.오쏘몰 바이탈 m·f는 한국인 남성과 여성의 생리학적 특성을 고려한 남녀 맞춤형 종합 건강기능식품이다.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토털 ODM 솔루션 모델을 선보인 한국콜마가 우수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제조자 개발 생산방식’을 뜻하는 ODM은 기업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 개발에 최적화된 프로세스로 한국콜마의 최대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26일 한국콜마(대표이사 최현규)에 따르면 이러한 ODM 솔루션 모델을 운영할 수 있는 가장 든든한 배경은 바로 ‘종합기술원’이다.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은 지난 2019년 8월 문을 열었다.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던 연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연말을 맞아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매출 강화에 나서고 있다.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홈쇼핑에서 완판되는 등 벌써부터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30일 유한양행은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을 최근 홈쇼핑 방송에서 50대 여성층을 중심으로 높은 구매율을 기록하며 전체 물량이 소진됐다고 밝혔다.이달 중순 출시한 해당 제품은 혈당과 혈행을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식후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이 되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정관장이 화학적 요소를 배제하고 자연원료 소재를 더한 알파프로젝트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은 멀티 비타민 미네랄과 비타민 C, 비타민 D, 칼슘마그네슘망간D, 철분, 엽산, 오메가3 등 7종으로 구성됐다.발효된 쌀에서 추출한 마그네슘과 흡수율이 높은 해조 유래 칼슘, 인디안구스베리 원료 중 1%만 얻을 수 있는 비타민C 등 자연에서 찾은 프리미엄 원료를 기반으로 한다.대표 제품인 '프리미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어류가 아닌 미세조류(식물성 플랑크톤) 원료를 사용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미각 거부감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프리미엄 비타민D'는 비트 등에서 추출한 비타민미네랄 영양소를 효모와 발효시켜 얻은 제품이다.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은 "한국인의 특성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연구해온 정관장에서 바른 건강의 답을 찾는 알파프로젝트로 나만의 건강 프로젝트를 시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를 돌파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매출액으로 집계했을 때 5500억원이 넘는 수준이다.지난 2003년 첫 발을 내디딘 화애락은 여성의 '화목한 삶, 사랑하는 삶, 즐거운 삶'을 함께한다는 의미가 담긴 브랜드다.2016년 3월에는 기능성 홍삼제품으로 정관장 '화애락 진'을 출시했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화애락 진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240만 세트가 판매됐다. 이는 약 7000만포에 달하는 규모라고 KGC인삼공사는 설명했다.이 브랜드는 현재 화애락 진 외에도 화애락 본, 화애락 후, 화애락 이너제틱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며 갱년기 여성뿐만 아니라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이슈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김민주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장은 "정관장 화애락은 여성이 꿈꾸는 건강한 젊음을 누릴 수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정관장의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이 오픈 4주년과 회원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8월 22일까지 진행한다.행사기간 정관장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천 이벤트를 진행해 1등(1명)은 정몰 골드바 1냥, 2등(99명)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와 모델 송강 캘린더, 3등(300명)은 굿베이스 제주 적양배추브로콜리와 정몰 피크닉 돗자리, 4등(600명)은 정몰 캐릭터 굿즈 10종을 제공한다.무더위 극복을 위한 삼복 지원금도 마련됐다.8월 10일 말복날 당일 정관장몰 구매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원기를 돋을 수 있는 본죽 보양죽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이 증정된다.정관장몰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결제 시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증정한다.정관장몰 회원가입 후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5000점, 구매후기 댓글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1000점 적립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한편 정관장몰은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정관장이 소비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 소재를 골라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라인을 선보였다.14일 정관장은 건강기능식품 중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고민인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 라인 9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알파프로젝트는 건강기능식품의 바른 규칙을 제시하는 '바른건강 맞춤법'을 주요 컨셉으로 내세운 브랜드다.스탠다드 라인은 기존 프로바이오틱스와 오메가3, 루테인, 밀크씨슬, 프로폴리스 등 5종과 새롭게 선보이는 멀티비타민미네랄,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비타민C, 비타민D 등 4종으로 구성됐다.대표 제품인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미네랄'은 비타민 12종과 무기질을 400밀리그램(mg) 초소형 정제로 만들어졌다.또한 옥수수단백 추출물을 활용한 특수 코팅으로 비타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다.'알파프로젝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 및 담즙산에 취약한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장용성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한 참전용사 1500여명에게 향후 5년간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참전용사 가정에 따뜻한 나눔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망박스 후원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6.25전쟁, 베트남전쟁 등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참전용사들은 넉넉치 못한 가정 형편으로 생활고를 겪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LG생활건강은 이에 백마고지 참전전우회, 월남 참전전우회, 6.25전쟁 유격군전우회, 인천상륙작전 참전전우회 등 1500여명에게 2025년까지 연간 2차례 희망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희망박스는 샴푸, 바디워시 등 생활용품과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됐다.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참전용사의 숭고한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적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정관장이 간편 홍삼제품으로 편의점 시장 공략에 나선다.22일 정관장은 앰플형 건강드링크 '정관장 활기력'을 전국 GS25 편의점에 입점시켜 1인 가구와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 고객 유입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활기력'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과 대추, 구기자 등 식물성 원료와 비타민 B·C를 배합한 앰플형 드링크 제품이다.정관장은 편의점이 채널 특성상 접근성이 우수하고, 백화점이나 가맹점과 달리 소포장 형태로 가격부담이 적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매일의 컨디션에 따라 건강식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쉽게 홍삼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그동안 정관장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홍삼원', '아이키커' 등 음료제품부터 스틱형 홍삼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까지 편의점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이상춘 KGC인삼공사 리테일사업부 부장은 "1인 가구와 2030세대를 중심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트렌드가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KGC인삼공사가 가정의 달은 맞아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프로모션을 4월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이번 행사에서는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대상으로 구매 혜택이 주어진다.가족 구성원에 따라 골라 선물할 수 있는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인기 제품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다보록)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등 범용성 제품 20여종의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행사 초기인 5월 2일까지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화애락 ▲홍천웅 등의 제품을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정관장 포인트 5~10% 적립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그 이후부터 5월 16일까지 ▲홍이장군 제품 구매시 홍이장군 키즈랩 제공 ▲아이패스 구매시 정관장 포인트 3% 추가 증정 등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정관장은 카드, 봉투, 샘플 문구 등 다양한 디자인의 감사 카드도 함께 제공된다고 설명했다.비대면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자연에서 추출한 다래·천마·홍경천·피쉬콜라겐 등의 천연물 원료를 이용해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큐비앤이 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큐비앤(cubyN)의 네이밍은 ‘CURE BY NATURE’라는 의미로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물 원료를 통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제품의 포장박스는 물론 로고 디자인부터 컬러, 폰트까지 자연과 원재료, 효능을 직관적으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제품은 면역밸런스엔 N 다래추출물, 기억력엔 N 천마등복합추출물, 관절건강엔 N MSM, 활력충전엔 N 홍경천 밀크씨슬, 눈건강엔 N 루테인 아스타잔틴, 사르락토 100억 유산균, 혈행건강엔 N 알티지오메가3, 피부건강엔 N 실키 어린 콜라겐 등 총 8종의 11가지 제품이다. 이 가운데 ‘면역밸런스엔 N 다래추출물’과 ‘기억력엔 N 천마등복합추출물’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들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키즈 제품이 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최근 오메가-3 구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키워드 중 하나가 ‘추출법’이다.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이 이전보다 많은 정보를 획득하고 공유하면서 건강기능식품 하나를 구입할 때도 까다롭게 따지는 시대가 온 것이다.이러한 가운데 혈행 건강 관리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오메가-3 역시 추출법이 꼼꼼한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으로 떠올랐다.신신제약은 "그동안 오메가-3가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온 덕분에 까다로운 구매 기준이 형성돼 있다"며 "이같은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제조업체들은 원료의 차별화, 순도, 복용의 편리함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신신제약은 "오메가-3의 원료를 추출하는 방식에 따라 사람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진다는 것이 알려졌다"면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할 때 추출법을 중요한 요인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오메가3 추출 방법은 일반적으로 헥산 추출, 분자증류 추출, 저온 초임계 추출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KGC인삼공사가 정관장의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포 이상 판매됐다고 31일 밝혔다.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이들의 장건강을 위해 홍삼과 프로바이오틱스 소재를 결합한 건강기능 식품이다.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과 복합 프로바이오틱스 4종이 담겨 있다.정관장은 "어린이가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은 엄마들이 성분, 제형, 맛 등을 신중하게 따져 고르기 때문에 이 같은 단기간의 성장은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정관장은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통과한 원료를 사용하고, 착색료·합성향료·이산화규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한 '클린라벨' 방식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김형숙 정관장 브랜드실장은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에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국내 최초 어린이 건기식을 개발한 정관장 연구진의 기술력이 담긴 차별화된 제품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홍이장군 키즈랩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홍삼브랜드 정관장이 봄 맞이 프로모션 '시작해봄'을 진행한다.고객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농용농축액 함량을 증대한 '정관장 천녹'과 환절기 호흡기 건강을 위한 '홍삼톤청' 등의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정관장은 '정관장 천녹'의 ▲천녹정 ▲천녹정편 ▲천녹톤 ▲천녹W ▲천녹원칙세트 ▲천녹강환을 구매한 고객에게 세트 구성에 따라 '정관장 천녹W' 5포, 10포를 증정한다.또한 ▲홍삼톤청 30포와 60포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각각 '홍삼캔디후(40g)' 2세트, 4세트를 증정한다.여기에 행사 기간 동안 정관장 제품을 15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정관장 포인트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정관장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1등(3000명)은 3만 점, 2등(2만 명) 2만 점을 제공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1만 점이 지급된다.이번 프로모션을 3월 26일부터 4월 11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한편, 정관장 '시작해봄' 프로모션은 전국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홍삼 브랜드 초월홍삼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소중한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아이엠유’를 론칭한다.아이엠유는 코로나19로 인해 젊은 소비자층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점을 고려해 출시된 발효홍삼 제품이다.2030 세대가 선호하는 몽환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접목해, 기존의 홍삼 스틱과는 차별화된 감성을 느낄 수 있다.또한 홍삼 스틱마다 ‘너로 인해 나는 존재하니까’, ‘우리라는 말은 언제나 설레’와 같이 연인과 친구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가 각인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아이엠유는 ‘아이’, ‘유’ 2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두 제품 모두 초월홍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초월홍삼 공식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초월홍삼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의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아이엠유’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상품 출시를 통해 신규 시장의 판매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갈수록 젊어지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신한금융투자는 6일 보고서를 내고 "2030세대, 여성 소비 증가로 수요층 확대, 유통 채널과 기능성 제품의 확장이 일어나고 있어 시장의 고성장은 지속될 전망"이라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시장은 연평균(2014~18년) 11.5%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령화 사회 진입,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관심이 증가하면서 남녀노소의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2018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3조원을 기록, 이는 2016년 2.7조원 대비 18% 성장한 수치다.윤창민 책임연구원은 “건강기능식품은 과거 3~4년전만 해도 고령층이 시장 성장을 주도했지만 최근 2030세대와 여성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