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전자는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비스포크 AI 콤보'가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만에 1000대, 12일만에 3000대 판매에 이어 지난 주말에 판매 1만대 고지에 올랐다.삼성전자는 이와 관련해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는 점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콤보' 신규 색상을 새롭게 출시해 흥행 돌풍을 이어간다.삼성전자는 5일 봄을 맞아 화사한 색상의 '새틴 라이트베이지' 비스포크 AI 콤보 신제품을 선보였다.삼성전자는 지난 2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콤보 '다크 실버스틸'에 이어 이번에 '새틴 라이트베이지'까지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이다.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콤보'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광주사업장에 위치한 제품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1000대, 12일 만에 누적 3000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국내의 비스포크 AI 콤보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순조로운 배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비스포크 AI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삼성전자가 3년여의 연구 끝에 제품 설계를 완전히 바꾼 일체형 세탁·건조기로 관련 시장에서의 돌풍을 예고했다.삼성전자는 1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태평로 빌딩에서 '비스포크 AI 콤보' 설명 브리핑을 열고 제품 주요 기능과 향후 가전 시장에서의 방향성 등을 소개했다.'비스포크 AI 콤보'는 일반적으로 세탁기와 건조기가 수직으로 연결된 형태를 넘어 드럼 하나에 세탁과 건조 기능이 모두 통합된 가전제품이다.건조 용량은 국내 일체형 제품 가운데 최대다. 세탁 용량 25KG, 건조용량 15KG까지 가능하다. 특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세탁 및 건조 기능을 합친 '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세탁·건조 시간과 더불어 공간 효율화까지 획기적으로 이뤄지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일체형 세탁건조기'가 가전 시장에서의 지각 변동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23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22일 프리미엄 라인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또한 세탁·건조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 AI 콤보'를 2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양사가 내놓은 제품의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전자가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세탁기를 출시한다.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오는 23일 많은 양의 빨래와 이불을 한 번에 건조하는 국내 최대 22kg 용량 건조기를 탑재한 ‘트롬 워시타워’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건조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국내 가정용 건조기 중 최초로 22kg 용량을 구현했으며, 하단의 세탁기 용량은 25kg이다. 이번 신제품은 세탁 알고리즘 개선을 통해 기존 동급 세탁기 대비 표준코스로신제품은 세탁 알고리즘 개선을 통해, 기존 동급 세탁기 대비 표준코스로 1회 세탁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31일까지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과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매장에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엘지전자 라이프 쇼핑대축제(엘라쇼)’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 23개 제품군 중 2개 품목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실시하며, 구매한 제품 수에 따라 최대 690만원 상당의 캐시백 또는 상품권 혜택을 제공한다.LG전자는 온라인 브랜드샵 이용 고객을 위한 온라인 전용 혜택을 마련한다.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전자는 생활가전 핵심 생산거점인 미국 테네시 지역에서 회사 슬로건인 'Life`s Good'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나섰다고 20일 밝혔다.LG전자는 공식 후원하고 있는 미국프로풋볼리그(NFL)팀 테네시 타이탄스의 정규시즌 홈 경기 시작일인 지난 17일(현지시간)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 시작했다.먼저 테네시의 특색있는 음식과 조리법을 소개하는 영상 ‘테네시의 맛’을 제작해 webOS가 탑재된 스마트 TV 내 ‘LG채널’과 LG전자 미국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오프라인에서는 영상 제작
【뉴스퀘스트=윤경진 기자】 삼성전자가 ‘2023년형 인버터 제습기’를 출시했다.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이해 제습기나 건조기를 마련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시장 수요도 크게 늘었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인버터 제습기는 에어컨과 건조기, 의류관리기를 제습기처럼 활용해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습기를 잡아주고 전기요금 걱정까지 덜어주는 '효율 만점'이라는 설명이다.특히 ‘저소음 모드’로 사용하면 ‘맥스 제습 모드’ 대비 최대 65%까지 소비전력을 절약할 수 있고, 스마트싱스 앱을 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LG전자가 2년 연속으로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만족도가 가장 높은 생활가전 브랜드에 선정됐다.LG전자는 23일 "미국 ACSI(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2020년 소비자 만족도' 발표 결과, 100점 만점에 80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ACSI는 매년 생활가전 분야를 비롯해 자동차, 호텔, 항공, 병원, 통신 등 46개 산업의 400여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특히 ASCI는 약 30만 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한 결과로 순위를 발표하고 있어 그 신뢰도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LG전자는 ▲원바디 디자인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 ▲건조성능과 에너지효율이 뛰어난 건조기 ▲ 고품질의 구형(球形) 얼음이 나오는 '인스타뷰 냉장고'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을 갖춘 '쿼드워시 식기세척기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시장인 미국을 호령하고 있다.삼성전자는 5일 “지난해 미국 가전시장에서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미국 가전시장 점유율 1위는 4년 연속 기록이다.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에서 20.5%를 차지하며 1위 자리를 지켰으며, 지난 4분기 점유율도 21.6%로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다.특히 지난해 삼성 건조기는 20.8%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세탁기·냉장고 등 주력 제품 모두 시장 점유율 1위를 이어갔다.지난해 도입한 건조기·세탁기 신제품은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색상, 대폭 단축된 세탁·건조 시간, 높은 에너지효율 등 디자인과 성능에서 모두 호평을 받고 있다.냉장고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 23.7%, 4분기 점유율 25.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대표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