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농심은 지난 25일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K필름과 함께 K라면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전주국제영화제는 국내에서 열리는 3대 국제영화제로, 2000년 출범해 올해로 25회를 맞이한다.올해 행사는 오는 5월 1~10일 전주 영화의 거리를 비롯한 전주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이번 협약으로 농심은 라면을 통해 전주국제영화제 활성화와 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농심은 영화제 관람객 및 관계자들에게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 뉴욕타임즈가 꼽은 '신라면 블랙'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최근 원/달러 환율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들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특히 그 동안 주목을 받지 못했던 식품업체들이 K-푸드의 열풍을 타고 수출실적이 크게 개선되면서 주가도 덩달아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여기에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 수혜주로 꼽힌 종목들은 '더블호재'로 인해 주가가 사상 최고가에 이르는 등 휘파람을 불고 있다.대표적인 기업은 '불닭 볶음면'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삼양식품이다.삼양식품은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이 68%에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농심은 백산수가 벨기에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의 생수 부문 평가에서 ‘대상(Grand Gold)’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 소비재 품질을 평가해 시상하는 평가 기관이다.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셰프, 소믈리에, 교수,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 80여명이 품질을 검증해 대상(Grand Gold)부터 동상(Bronze)까지 총 4단계로 시상한다.생수 부문은 미각, 시각, 후각을 활용한 관능 평가, 과학적 분석평가 등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짜장라면의 대명사' 농심 짜파게티가 출시 40년을 맞았다.농심은 1970년 국내 최초 짜장라면 ‘짜장면’을 출시했다.농심에 따르면 당시 연구원들은 직접 발로 뛰어 전국의 짜장면 맛집을 돌아다니고, 레시피를 전수받아 만들었다고 한다.이후 1980년대 들어 농심은 ‘짜장면’의 교훈을 디딤돌로 삼아 새로운 공법으로 품질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지난 1984년 3월 '짜파게티'를 출시했다.‘짜파게티’는 ‘짜장면’과 ‘스파게티’의 합성어로, 첫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40년을 이어왔다.실제로 짜파게티는 신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농심은 백산수의 모델로 젊고 순수한 이미지의 배우 임시완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농심은 이번 광고로 임시완이 힘차게 달리는 장면을 통해 백산수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며, 45㎞ 화산 암반층을 거쳐 솟아오르는 백두산 용천수 백산수의 특장점을 담았다.또한 '살아있는 모든 것은 한순간도 멈추는 법이 없다, 백산수는 살아있다'는 메인 카피로 일상 속 에너지 넘치는 순간과 함께하는 백산수를 조명했다.농심 관계자는 "배우 임시완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가 스스로 솟아오르는 백두산 용천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농심은 감자칩 신제품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싱가포르 해산물 요리 '블랙페퍼크랩'의 맛을 감자칩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또한 일반 감자칩 대비 10%가량 두꺼운 두께(1.4mm)와 웨이브 형태로 식감을 극대화했다.'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농심과 싱가포르관광청, 여행 유튜버(노마드션)가 협업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고메로드 미션'을 부여하고 유튜버는 싱가포르 곳곳에서 음식을 맛본 뒤 고메포테토와 어울리는 최적의 메뉴를 추천했다.유튜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농심은 탄산음료 ‘츄파춥스 밀크소다 제로’ 2종과 ‘멘토스 스파클링 워터’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츄파춥스 밀크소다 제로’는 딸기와 멜론맛을 제로칼로리 탄산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츄파춥스만의 디자인을 패키지에 반영하고, 농축과즙을 더한 과일맛과 우유의 맛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멘토스 스파클링 워터’는 레몬, 자몽, 딸기 3종이다. 멘토스 브랜드 컬러감을 살린 캔 디자인과 강탄산을 적용해 기존 탄산수와 차별화를 뒀다.농심 관계자는 “톡톡 튀는 컬러 디자인과 함께 밀크소다와 탄산수의 색다른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농심은 지난 19일 서울 동작구 농심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과 2024년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MOU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은 농심이 귀농청년의 정착과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2021년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농심은 올해부터 프로그램명을 기존 ‘청년수미’에서 ‘함께하는 청년농부’로 변경해 귀농 청년에 대한 더욱 폭넓은 지원에 나선다.올해로 4년차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농심은 청년농부 10명을 선정, 감자농사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농심은 작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영업이익의 절반은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해외사업을 통해 거뒀다.농심의 작년 매출은 연결기준 전년 대비 9.0% 증가한 3조4106억원, 영업이익은 89.1% 증가한 2121억원이다. 영업이익률은 6.2%다.농심은 해외법인 영업이익이 125% 늘어나 전체 이익개선을 견인했다고 밝혔다.미국법인은 제2공장 가동 효과로 현지 유통업체 매출이 확대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0.4%, 131.4% 늘었다. 중국법인의 경우 내수경기 침체로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최근 유통업계에서 ‘K-힙’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K-힙’은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를 포함한 전반적인 문화를 힙하고 트렌디하게 여기는 MZ세대 성향에서 비롯된 트렌드다.유통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거나 브랜딩 변화 활동을 보이고 있다.◇코카-콜라, 글로벌 K팝 팬 위해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코카콜라는 K팝과 팬덤에서 영감을 받아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PMPS 2024 시즌 0'에서 디플러스 기아가 우승을 차지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3일 진행된 경기에서 디플러스 기아가 3일간 4치킨, 총 199포인트를 누적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고 4일 밝혔다.디플러스 기아팀은 통산 5회의 PMPS 우승을 달성하게 됐다.PMPS는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 중 최강을 가리는 대회로 올해는 총 4개의 시즌으로 진행된다.시즌 0은 총 상금 1500만원과 상반기 국제 대회 'PMGO' 진출권을 두고 펼쳐졌다. 공식 파트너 10개팀과 PM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올 들어 지난 11월까지 농식품 수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부진을 면치 못했던 면세점 내 농식품 매출도 급증세로 전환되며 향후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농식품 수출액이 82억7000만달러(10조7000억원)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관련 통계 작성 후 사상 최대 기록이다.품목별로 보면 라면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9% 증가한 8억7610만달러(한화 약 1조1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제 e스포츠 대회의 그랜드 파이널이 개막한다.크래프톤은 오는 10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총 16개팀이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 그랜드 파이널을 치른다고 8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 세계 수많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 가운데 국가별 대회와 권역별 대회를 거쳐 진출한 16개팀이 격돌하는 최상위 국제 대회로 상금 규모는 총 300만달러(약39억원)다.먼저 지난달 2일~26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그룹 스테이즈가 진행됐다. 레드, 그린, 옐로 3개 그룹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농심 '먹태깡'의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농심은 지난 6월 26일 출시한 먹태깡의 판매량이 12주(9/17)만에 600만봉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새우깡의 후속제품으로 출시된 먹태깡은 출시 직후부터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 ‘어른용 과자’로 평가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농심 관계자는 “먹태깡 출시 이후 미투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어른용 안주 스낵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증가하는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당초 부산공장에서 생산했던 것을 지난 8월부터 아산공장으로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한국 라면이 60돌을 맞았다.1963년 9월 15일. 삼양식품은 한국 최초 인스턴트 라면인 삼양라면을 출시했다.이를 시작으로 농심, 오뚜기, 팔도 등 국내 라면 업계는 짜파게티, 신라면, 진라면, 불비빔면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전문가들은 앞으로의 라면 업계 성장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K-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불닭볶음면과 신라면 등이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한국 라면 수출액은 지난 5년간 꾸준히 상승세다.15일 농식품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유통업계가 이달 중순 발생한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 지원에 나서고 있다.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17일 오전 11시 기준 농작물 2만 7000㏊가 침수되고, 1만 608명이 대피하는 등 전국적으로 피해가 심각한 상태다.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구호물품을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하면서 빠른 피해복구에 동참하고 있다.몇 가지 주요 사례를 보면 먼저 GS리테일은 생수, 초코파이, 에너지바 3000개로 구성된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해당 물품들은 대한적십자사충북지사,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최근 인플레이션 우려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농심 등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어 서민들의 고통이 심해지고 있다.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이날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했다.농심이 라면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8월(평균 6.8% 인상)로 1년 1개월만이며, 스낵은 올해 3월 가격 인상이후 단 6개월만에 또 가격을 올리게 됐다.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26개, 스낵 2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새우깡 6.7%, 꿀꽈배기 5.9%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봉지당 평균 736원에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의 가격은 약 820원으로, 새우깡의 가격은 1100원에서 약 1180원으로 조정된다. 특히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 1봉지 가격은 900원에서 1000원으로 오르고, 신라면 용기면의 경우 큰컵은 1250원에서 1400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지난 2분기 24년만에 적자를 기록한 농심이 결국 가격 인상 카드를 꺼내 들었다.농심은 24일 "추석 이후인 오는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고 밝혔다.농심이 라면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8월(평균 6.8% 인상)로 약 1년만이며, 스낵은 올해 3월 가격 인상이후 단 6개월만에 또 가격을 올리게 됐다.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26개, 스낵 2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새우깡 6.7%, 꿀꽈배기 5.9%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봉지당 평균 736원에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의 가격은 약 820원으로, 새우깡의 가격은 1100원에서 약 1180원으로 조정될 전망이다. 농심의 이 같은 결정은 지난 2분기 적자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농심은 지난 16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으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3억원으로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너구리에 들어가는 다시마로 지역사회 상생 우수 사례에 꼽혔던 농심이 올해도 상생 행보를 이어나간다.농심은 올해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진행되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에 사용할 햇다시마를 구매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농심은 7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위판에서 총 450톤의 다시마를 구매할 계획이다.이는 연 평균 구매량 400톤보다 10% 이상 늘어난 양이다.최근 신제품 카구리 등 너구리 판매량이 급증하고, 외식물가 상승하면서 라면 소비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기 위함이라는 게 농심 측 설명이다.농심의 꾸준한 완도 다시마 구매는 기업과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상생 사례로 꼽히고 있다.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지난 1982년 너구리를 출시하며 시작됐다.그간 농심은 해물우동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완도 다시마를 지속적으로 구매해 지난 40년간 누적 구매량은 1만 6천 톤을 넘어섰다.특히 너구리 다시마의 고향인 완도군 금일도는 높은 품질의 다시마 산지로 유명하다.완도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신종 코로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가 대부분 해제되면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지만 일부 유통업계에서는 원자재가 상승으로 인한 돌발 변수에 울상을 짓고 있다.실제로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와 인도네시아 팜유(글리세린)와 인도의 밀 수출 중단 조치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화장품 및 식품업계에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팜유는 비누와 샴푸 등 생활용품 전반에 사용되며 화장품에 주로 사용되는 글리세린은 팜유에서 유래된 원료이다. 또한 옥수수 전분과 오일 등 화장품 원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원자재 가격 상승률도 높아졌다. 17일 아모레퍼시픽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화장품 사업에 사용되는 원재료인 글리세린의 매입 가격은 ㎏당 1524원으로 전년 동기(1159원)보다 무려 31.4% 증가했다.LG생활건강도 팜스테아인 오일 매입 가격이 t(톤)당 1551달러로 지난해 1291달러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