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전 세계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10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 (EV, PHEV, HEV)에 탑재된 총 배터리 사용량은 약 552.2GWh로 전년 동기 대비 44.0% 성장했다.국내 3사의 점유율은 23.4%로 전년 동기 대비 1.1%포인트 하락했지만 배터리 사용량은 국내 3사 모두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LG에너지솔루션은 전년 동기 대비 47.2%(76.1GWh) 성장하며,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중국의 배터리 기업 CATL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그동안 자국 시장을 등에 업고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올해 중국을 제외한 세계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을 두 배 이상 확대한 것이다.이러한 기세에 CATL은 국내 배터리 강자인 SK온과 삼성SDI의 점유율도 제쳤다. 업계 안팎에서는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 전략을 짤 시점이라는 목소리가 나온다.15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10월 세계 각국(중국 제외)에 등록된 전기차 배터리의 에너지 양은 112.1기가와트시(GWh)로 지난해 동기보다 93.0% 증가했다.같은 기간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사용량은 40.5GWh를 기록하며 131.5% 급증했다. 점유율은 36.2%로, 경쟁사를 모두 제치고 1위를 지켰다.일본 파나소닉은 점유율 25.0%(사용량 28GWh)를 차지하며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대비 성장률은 42.7%로 집계됐다.CATL은 12.5%의 점유율로 LG에너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 '전기차 바람'이 부는 가운데, 한국 배터리 기업들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중국의 주요 배터리 기업들이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상황 속에서 한국 기업들은 완성차 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며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29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판매된 전 세계 전기차(EV·PHEV·HEV)에 탑재된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162기가와트시(GWh)로, 전년 동기보다 2.4배 증가했다.이중 국내 기업들은 점유율 34.8%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전년 동기(35%)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다.이중 LG에너지솔루션은 점유율 24.5%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배터리 사용량은 39.7GWh로, 지난해 동기(15.6GWh)보다 약 154.4% 가량 증가했다.SK이노베이션의 점유율은 5.4%로, 이번에도 경쟁사 삼성SDI(4.9%·6위)를 제치고 5위를 차지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국내 배터리 3사가 상반기 전기차 시장에서 견조한 호조세를 기록한 가운데, 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한 '소재 내재화' 대전이 본격화됐다.2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월~6월) 판매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순위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점유율 26.5%를 기록하며 2위 자리를 지켰다.경쟁사 중국 CATL은 자국 수요에 힘입어 점유율 27.0%를 기록하며 1위를 수성했다. LG에너지솔루션과의 격차가 크지 않았던 것이다.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은 각각 점유율 5.6%와 4.9%를 기록하며 5위와 6위에 올랐다. 양사는 지난해 동기보다 각각 108.8%, 160.4%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각 사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완성차 모델들의 판매가 증가한 게 견인차 역할을 했다.일례로 LG에너지솔루션은 테슬라 모델Y(중국산), 폭스바겐 ID.4과 ID.3, 포드 머스탱 마하-E 등의 판매 호조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삼성SDI의 경우에는 피아트50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전 세계 전기차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배터리 3사가 중국 CATL을 누르고 점유율 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26일 에너지시장 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46.2GWh(기가와트시)로 전년 동기보다 2.2배가량 증가했다.이중 LG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 총량 16.4GWh와 점유율 35.5%를 기록하며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일본 파나소닉은 점유율 27.8%로 그 뒤를 따랐다.삼성SDI는 전년 동기보다 106.1% 증가한 총량 4.7GWh를 기록, 점유율 10.1%를 차지하며 3위를 유지했다.SK이노베이션은 같은 기간 2.5배 성장하며 CATL를 밀어내고 점유율 9.7%를 달성하며 4위 자리에 올랐다. CATL의 점유율은 9.6%다.올해 1분기(1월~3월) 비중국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을 조사했을 당시 SK이노베이션은 CATL보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 5월 글로벌 전기 승용차용 배터리 시장에서 중국 CATL을 제치고 점유율 1위에 올라섰다.19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의 5월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5.7GWh(기가와트시)로 지난해 동월(1.5GWh)보다 약 3.7배 증가했다.시장 점유율도 지난해 동기 25.8%에서 28.7%로 오르며 본격 상승세에 돌입했다.이는 글로벌 경쟁사인 중국 CATL의 성적보다 높은 수치다. 같은 기준으로 CATL의 5월 사용량은 4.8GWh, 점유율은 24.5% 수준이었다.국내 배터리 업계의 또 다른 강자인 삼성SDI과 SK이노베이션도 견조한 성적을 유지했다.삼성SDI는 지난해 동월보다 2.6배 이상 증가한 1.0GWh의 배터리 사용량을 기록했다. 다만 점유율은 1.3%p(포인트) 미끄러지며 순위도 4위에서 5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용량 0.9GWh를 기록했다. 점유율에서는 지난해 동기보다 0.2%p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을 제외한 세계 각국에서 쟁쟁한 경쟁사를 밀어내고 배터리 사용량 및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20일 에너지시장 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25.4GWh(기가와트시)로 전년 동기 대비 68.0% 증가했다.이중 LG에너지솔루션은 올 1분기 지난해 동기보다 82.4% 급증한 배터리 사용량 7.9GWh를 기록하며 1위 자리에 올랐다.점유율도 지난해 28.8%에서 31.3%로 급증하며 주요 경쟁사인 일본 파나소닉의 굴기를 꺾은 것으로 나타났다.LG에너지의 호조세는 폭스바겐 ID.3 및 ID.4, 포드 머스탱 마하-E 등의 판매 급증이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반면 같은 기간 파나소닉의 배터리 사용량은 7.9GWh로 LG에너지와 동일했지만, 점유율은 지난해 34.2%에서 31.1%로 소폭 떨어지며 2위로 밀려났다.다른 국내 배터리 업체들도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테슬라용 전기차 배터리 납품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10일 로이터통신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LG에너지가 테슬라의 배터리 셀을 생산하기를 희망하고 있다"며 "미국이나 유럽에 생산 공장 신설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소식통에 따르면 LG에너지는 ‘4680 대형 원통형 배터리셀’을 만들어 테슬라에 납품할 계획이다. 유럽 내 유력한 설비 기지론 스페인이 거론되고 있다.현재 테슬라의 전기차용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는 주요 공급사는 일본의 파나소닉이다.이번 계획이 실제 타결된다면 사실상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대부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양사의 각축전이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LG에너지는 지난 5일 컨퍼런스콜에서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용 배터리 셀을 만들기 위해 미국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여기에 글로벌 고객사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과의 협력도 확대해 사실상 시장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는 포부도 전했다.당시 구체적으로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한국과 일본의 전기차 배터리 기업들이 모두 '중국 잡기'에 나섰다.올해 들어 중국의 배터리 제조업체 CATL이 무서운 기세로 '시장 1위'를 기록한 데 따라 한일 기업이 왕좌를 탈환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것이다.한국기업들은 매년 수천억대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우선 삼성SDI는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해 사상 최대 연구개발비를 투입했다.9일 삼성이 공시한 '2020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삼성SDI의 연구개발비는 8083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주행거리, 충전 속도, 가격 등 전기차 시장에서 일명 '걸림돌'이라 여겨지는 요소를 먼저 해결해 시장을 이끌겠다는 방침이다.일례로 삼성SDI는 니켈 함량이 88% 이상인 '하이니켈' 기술을 접목해 주행거리를 대폭 늘리고, 희소 금속인 코발트 비중을 낮춰 원가를 절감할 계획이다.이밖에 LG에너지솔루션은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5년간 3조5000억원을 연구개발에 투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막바지에 달한 SK이노베이션과의 배터리 소송전에 대해 입을 열었다. LG에너지는 5일 오후 법무실장 한웅재 전무, 경영전략총괄 장승세 전무, 대외협력총괄 성환두 전무, 그리고 특허담당 이한선 상무 등이 참석한 온라인 컨퍼런스콜을 열었다.LG에너지는 ITC가 4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종 의견서와 관련해 "SK이노가 개발, 생산, 영업 등 배터리 전 영역에 걸쳐 당사의 영업비밀을 통째로 훔쳐갔다는 점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이날 강조된 키워드는 세가지다. 합의금, 고객사, 그리고 진정성 있는 대화다.◇ "기술 가치 중요성 알아야"...합의금 두고 샅바 씨름먼저 LG에너지는 당사가 제안하는 합의금과 SK이노가 원하는 금액 격차에 대해선 "조 단위 차이가 나는 게 맞다"고 말했다.LG에너지가 꾸준히 주장하고 있는 합의금 산출 기준은 미국 연방비밀보호법(DTSA)이다. 해당 법은 ▲실제 입은 피해 및 부당 이득 ▲미래 예상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건강과 관련된 이슈가 크게 증가한 요즘, 그 어느 때보다도 안마의자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이와 관련 CJ오쇼핑는 31일 파나소닉의 안마의자 EP-MA32의 플러스 스페셜 방송을 진행한다.앞서 파나소닉은 지난 9월 런칭 방송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이날 방송에서 구매고객에게는 일시불 할인 또는 48개월 무이자 등 혜택과 다양한 사은품 프로모션이 진행할 예정이다.EP-MA32는 전문 안마사의 마사지를 그대로 구현해 부드럽고 섬세한 전신 마사지가 가능한 제품이다.파나소닉은 실제 마사지 동작 메커니즘을 시뮬레이션 로봇 제어 기술과 연계해 사람의 허리 곡선 등을 고려해 최적화된 안마 기술을 선보인다.파나소닉의 EP-MA32는 스마트 체형 검사 기능으로 어깨의 위치와 몸의 형태가 자동적으로 감지되며 맞춤형 마사지 프로그램이 조정된다.7가지의 자동모드 이외에도 약 80 종류의 다양한 마사지 기법이 제공되어 국소 부위 마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파나소닉 안마의자 국내 총판 ㈜렙테크가 안마의자 EP-MA32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 오후 8시45분 CJ오쇼핑플러스에서 런칭 단독 방송을 진행한다.렙테크 관계자는 "해당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는 13만원 일시불 할인 또는 48개월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과 40만원 상당의 다양한 사은품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파나소닉은 EP-MA32를 통해 실제 마사지 동작 메커니즘을 시뮬레이션 로봇 제어 기술과 연계해 사람의 허리 곡선 등을 고려해 최적화 된 안마기술을 선보인다.파나소닉의 EP-MA32는 스마트체형 검사기능으로 어깨의 위치와 몸의 형태가 자동적으로 감지되며 맞춤형 마사지 프로그램이 조정된다.또한 7가지 자동모드 이외에도 약 80종류의 다양한 마사지 기법이 제공되어 국소 부위 마사지가 가능하다. 특히, 기존 모델과 비교해 발바닥 온열 주무르기를 포함해 종아리, 발 부위 안마 면적이 약 40% 증가해 마사지 부위를 부드럽게 풀어주는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LG화학이 세계 유수의 업체들을 제치고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1위에 올랐다.7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LG화학은 올해 1분기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사용량 중 27.1%를 차지하며 일본 파나소닉, 중국 CATL 등을 제치고 세계 1위에 등극했다.LG화학의 점유율 27.1%는 지난해 동기(10.7%)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이다.LG화학은 특히 최고를 자랑하던 일본의 파나소닉(25.7%)을 사상 처음으로 앞질렀다.이와 관련 SNE리서치는 "LG화학 배터리는 중국산 테슬라 모델3, 아우디 E-트론, 르노 조에 등의 판매 호조로 탑재량이 급증했다"고 분석했다.LG화학과 함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국내업체의 점유율도 크게 올랐다.SNE리서치에 따르면 삼성SDI 6.0%, SK이노베이션 4.5%의 점유율로 각각 4위, 7위에 이름을 올렸다.이로써 LG화학과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배터리 3사 1분기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삼성전자가 8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삼성전자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이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Asia’s Top 1000 Brands)' 중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삼성전자에 이어서는 애플(2위), 파나소닉(3위), 소니(4위), 네슬레(5위)가 뒤를 이었다.이번 조사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가장 모바일 친화적인 브랜드’, ‘설문 참여자의 가치와 가장 부합하는 브랜드’ 등을 포함한 총 6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또한 모바일, TV, 스마트 홈 기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홈 오디오/헤드폰, 주방 가전, 웨어러블 기술 분야에서 2위를 차지했다.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올해도 1위를 수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포트폴리오, 제품 혁신 등을 꼽았다.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