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잘 모르는 보험 기초 상식, 보험 혜택 등 소개
직원이 직접 출연해 2030세대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설명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삼성화재가 각종 보험상품, 약관, 용어 등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튜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3일 삼성화재는 지난달 말 출시한 유튜브 시리즈 ‘보험챗’이 많은 구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보험챗은 삼성화재의 본업인 ‘보험’을 쉽고 간단한 ‘담소’(Chat)를 통해 설명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화재 보험챗은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등 다양한 주제에 맞춰 담당 직원이 직접 출연하는 점이 특징이다.
사회초년생 역할을 하는 진행자의 생생한 질문에 직원이 답하며, 시청자들이 실제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쉬운 언어로 재해석해 전달한다는 게 삼성화재 측 설명이다.
특히 보험에 관심이 적은 사람들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마주칠 수 있는 보험’을 컨셉으로 영상이 제작됐다.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차이 ▲자동차 사고 시 보험사 담당자 역할 ▲운전 중 형사처벌을 받는 경우 ▲사고가 나거나 병에 걸리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보험 혜택 등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사례를 다뤄졌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소비자의 보험 이해도를 높여 일상 속 보험의 가치를 알리는 한편, 삼성화재의 우수한 상품·서비스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험챗은 삼성화재 공식 유튜브 채널 혹은 유튜브에서 보험챗 검색을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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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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