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사진=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차명진 전 의원이 자신의 세월호 유족에 대한 막말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차 전 의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깊이 사과 드린다.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과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분들께 머리숙여 용서를 빈다”고 적었다.

차 전 의원은 “제가 한국당의 황교안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흥분한 나머지 감정적인 언어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했다. 세월호 희생이 정치적으로 악용되는 거 같아서 순간적인 격분을 못 참았다. 저의 부족한 수양 때문”이라고 밝혔다.

차 전 의원은 이어 “가족들 아픈 상처가 저로 인해 도졌다는 생각에 괴롭고 송구스럽다”면서 “깊이 반성하며 유가족들에게 다시 한번 머리숙여 사과드린다. 반성하는 의미에서 페북과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 전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 먹고, 찜 쪄 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는다. 징하게 해쳐먹는다”면서 “그들이 개인당 10억의 보상금 받아 이걸로 이 나라 학생들 안전사고 대비용 기부를 했다는 얘기 못 들었다. 귀하디 귀한 사회적 눈물 비용을 개인용으로 다 쌈 싸먹었다”고 세월호 유족을 비난한 것이 알려지며 비판을 받아 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