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베이비본죽이 '아장아장 지지특공대' 캠페인을 통해 총 1000개의 이유식을 후원했다고 21일 밝혔다.'아장아장 지지특공대'는 '지구를 지켜라'라는 의미로, 지난 6월 베이비본죽이 진행한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이다.베이비본죽은 해당 캠페인의 일환으로 보호자와 아이가 함께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한 뒤, 개인 SNS를 통해 인증하면 적립금 등을 제공했다.베이비본죽은 캠페인 시작 당시 '좋아요'와 댓글 수에 따라 최대 1000개의 이유식을 기부하겠다는 공약을 밝혔는데, 최종적으로 총 1186개의 응원이 모인 것으로 확인됐다.이에 따라 1000개의 실온 이유식을 대한사회복지회에 후원했다고 베이비본죽은 설명했다.대한사회복지회에 후원한 이유식은 대한한부모협회, 광주영아일시보호소, 서울영아일시보호소를 통해 이유식이 필요한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입양대기 영유아 등에게 전달됐다.순수본 영유아식사업본부 김진아 본부장은 “앞으로도 베이비본죽은 아이들이 살아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본푸드서비스의 카페 브랜드 일마지오는 지난달 31일 바다의 날을 기념해 환경재단의 ‘지구쓰담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이 기부금은 일회용품 감축을 위해 본그룹과 일마지오가 5월 한 달간 진행한 그린히어로 캠페인2에서 모은 것이다.앞서 일마지오 측은 다회용컵·텀블러 사용 건당 100원씩 매칭 및 일부 고객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총 215만7000원을 조성한 바 있다.모인 기부금은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바다 정화 활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그린히어로 캠페인2으로 약 한 달의 기간 동안 텀블러 1191회, 다회용컵 3731회가 사용 돼 4922개의 플라스틱 컵이 대체된 것으로 확인됐다.한편, 카페 일마지오 본그룹 본사점 매장에서는 음료 주문 시 보증금 1000원과 함께 무인 반납기에 컵을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본그룹 관계자는 “일마지오 고객과 임직원의 참여로 약 한 달간 5000여 개의 일회용컵을 다회용컵·텀블러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본그룹은 본죽&비빔밥이 700호점 부천옥길점을 출점했다고 31일 밝혔다.본그룹 측은 “이번 700호점 오픈은 지난해 600호점을 달성한 지 약 9개월 만의 성과”라며 “높은 고객 만족도의 결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본죽&비빔밥은 연내 800호점 달성하고자 고객과 가맹점 사장님의 만족도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아울러, 전통 음식 비빔밥 고유의 전통을 지키면서 브랜드 가치를 담은 광고 캠페인 및 굿즈 프로모션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방침이다.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본그룹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300억원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이는 전년 매출인 2739억원보다 20.48% 증가한 수치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1억원으로 1년 새 264%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가맹사업, 단체급식과 이유식 등의 사업이 안착한 결과로 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의 매출액은 2482억원으로 직전년 대비 27.2% 증가했다.영업이익은 124억원으로 전년(64억원)에 비해 167% 늘었다.단체급식 및 식자재 유통 법인 본푸드서비스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본푸드서비스의 지난해 매출은 758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9.6%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0억원에 달한다.이유식과 가정간편식(HMR) 사업을 운영하는 순수본의 지난해 매출은 263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156% 늘었다.이유식과 HMR 매출이 각각 전년 대비 약 26%, 18%씩 늘면서 두 주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이 쌀 1만2520kg를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2021년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의 일환이다.이 캠페인은 본그룹 임직원과 본아이에프 가맹점이 함께 쌀을 모아 기부하는 그룹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13년 가맹점 사장님이 자발적으로 쌀을 기부한 데서 영감을 얻어 ‘임직원과 가맹점이 함께 하는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본그룹은 지난해 12월 3주간 캠페인으로 모은 쌀 626포대를 사단법인 본사랑을 통해 26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쌀은 노숙인,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본그룹 관계자는 “이 캠페인을 통해 올해로 약 11만톤의 쌀을 기부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본그룹은 고객은 물론 보다 다양한 브랜드별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 곳곳을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