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편의점 GS25는 지난달 18일 몽골 울란바토르에 동시 개점한 현지 매장 3곳에 열흘간 방문객 3만 명이 찾아왔다고 1일 밝혔다.GS25 관계자는 "이는 울란바토르 성인 28명 중 1명이 방문한 수치"라며 "당초 예상치에 비해 약 2.7배 수준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몽골의 식문화를 이해하고 차별화 상품을 출시한 현지화 전략이 적중했다는 게 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해당 점포들의 주요 매출 카테고리를 살펴본 결과 도시락과 김밥, 주먹밥 등의 신선식품과 카페25, 치킨25의 매출이 전체 절반 수준인 49.4%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카페25의 주력 메뉴인 생우유라떼는 점포당 하루 평균 200잔이 넘게 팔렸다.몽골의 주식이 육류라는 점을 고려해 출시한 치킨25는 열흘간 총 2000마리 이상의 치킨을 판매하며 매출 상위 5개 품목 안에 들었다.오프라인 점포뿐만 아니라 몽골 GS25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GS25MN'도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