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효성티앤씨가 바이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며 미래 신사업 육성에 나선다.효성티앤씨는 지난 달 30일 베트남 남부 바리우붕따우성 푸미 2공단에서 열린 ‘바리우붕따우성 비전선포식 및 투자승인서 수여식’에서 베트남 바리우붕따우성 정부로부터 ‘효성 BDO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승인서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효성티앤씨는 친환경 제품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소재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총 1조원을 투자해 연산 20만톤의 바이오 BDO 생산 공장을 신설한다는 계획이다.BDO(부탄다이올 Butan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효성티앤씨가 소취 기능이 뛰어고 기존 스판덱스와 동일한 성능을 지닌 기능성 스판덱스 섬유를 국내 매출 1위의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에 단독 공급한다.효성티앤씨는 젝시믹스와 ‘크레오라 프레시(creora® Fresh)’ 섬유 단독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및 신제품 개발 협력 강화 ▲양사간 인적자원 교류 및 육성 ▲효성의 개발 제품 및 트렌드 정보 공유 ▲국내의 패션 및 섬유 업계 조사 관련 공동 협력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크레오라 프레시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등 글로벌 1위 제품의 위상에 걸맞은 품질과 고객 서비스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이를 위해 효성은 △최고 수준의 품질 △고객의 요구에 대한 선제적 대응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이 믿고 인정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어 고객 가치를 올리겠다는 계획이다.조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정직한 브랜드,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며 "고객에게 효성은 가격으로 싸우지 않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효성은 현재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 전 세계 54개 무역법인 및 사무소와 36개의 생산법인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수집,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이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와 타이어코드 등 효성의 주요 제품들이 글로벌 1위 자리를 지킬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효성 조현준 회장은 2020년을 맞아 '숲을 더 풍성하게 하는 기업, 고객과 함께 가는 기업'을 목표로 효성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으로써 주주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조 회장은 최근 임직원들에게 모든 비즈니스 결정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고객지향 경영의 정착을 주문했다.효성티앤씨는 최근 고객들이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길 원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고객 목소리인 지속가능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지난해 효성은 재활용 스판덱스 크레오라 리젠(creora® regen)를 새롭게 선보이며, 폴리에스터 리젠, 나일론 마이판 리젠에 이어 주요 화학섬유의 재활용섬유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영국의 팻페이스(FatFace:영국의 유니클로, 지오다노 같은 spa 브랜드)와 콜라보하여 친환경섬유(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활용한 나일론 원사 마이판® 리젠®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