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중남미 국가 엘살바도르가 전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지 1년이 지났다.현재 비트코인이 1년 전보다 60%가량 낮은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나랏돈으로 비트코인을 사들였던 엘살바도르의 실험은 실패라는 평가를 받는다. 다만 일각에서는 '비트코인 법정화폐' 계획을 실패로 단정해서는 안 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비트코인이 엘살바도르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는 데에 일조했다는 이유에서다.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1년 후,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실험은 흔들리고 있다'라는 제목의 보도를 통해 엘살바로드의 '비트코인 법정화폐' 계획이 실패했다고 진단했다.로이터통신이 엘살바도르의 계획이 실패라고 진단한 이유는 △ 비트코인 가격 폭락 △ 국가 주도 인프라 구축 지연 △ 저조한 비트코인 활용률 등 3가지다.우선 비트코인 가격의 폭락이다.지난해 9월 7일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당시 비트코인의 가격은 약 4만6400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버릇처럼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다이어트 시작–포기-다시 시작'의 사이클을 끊임없이 반복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안타깝게도 체중감량에 성공하지 못하거나, 목표에 도달해도 이를 오래 유지하지 못한다는 경향이 나타난다.이에 전문가들은 '다이어트 성공을 망치는 습관'을 주의할 것을 강조한다. '실패를 피하는 방법'을 알고 회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다.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대표적인 3가지 실수에 대해 알아보자.◇ 치팅데이...너무 이르거나 잦거나다이어터들이 주의해야 할 요소 중 하나가 '치팅데이'다.치팅데이는 체중감량을 위해 식단과 운동을 일정 기간 유지하다 하루 정도 날을 잡고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는 날을 말한다. 식욕을 억누르기만 하면 자신도 모르는 새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보니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장치로 이해하면 쉽다.하지만 소재용 365mc 영등포점 대표원장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
【뉴스퀘스트/베이징=전순기 통신원】 어느 한 기업의 경쟁력이 막강해지려면 필요한 요소가 정말로 많다.이 요소들이 모두 갖춰지면 더할 나위가 없으나 솔직히 완벽하게 모든 것을 갖추기는 불가능하다.몇 가지만 제대로 갖춰도 글로벌 일류 기업이 되고자 하는 야심을 가질 수 있다.대표적인 것이 아마 '브랜드파워'와 '기업이미지'가 아닌가 싶다.이 두 가지 정도만 제대로 갖추고 있을 경우 어느 시장에 가서라도 죽을 쑤는 일은 단언컨대 없다고 해도 괜찮다.중국 시장에서라고 별 다를 까닭이 없다.하지만 롯데그룹(이하 롯데)은 불행하게도 이 두 가지 요소를 갖추는데 완전히 실패했다.30여 년 가까이 중국에서 사업을 했다는 게 신기할 정도가 아닐까 싶다.비교 사례를 들어봐도 좋다.예컨대 삼성의 경우 대대적인 광고나 판촉 행사 등을 하지 않아도 세계적 브랜드파워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중국인들이 모르지 않는다.심지어 '국뽕' 기질이 농후한 중국인들은 워낙 삼성이 막강한 브랜드파워를 자랑하기 때문에 그
【뉴스퀘스트/베이징=전순기 통신원】 세상 어디에서나 비주류의 삶은 고달프다.어떨 때는 개, 돼지의 그것보다 못한 삶을 살 수도 있다.중국 역시 크게 다를 바 없다. 아니 더할 수도 있다.외견으로는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이 내면을 살펴보면 한국보다도 더 자본주의적인 나라라고 봐도 괜찮으니 이렇게 단언해도 좋다.이런 나라에서 키 작은 소수민족의 신분으로 비인기 종목인 체조 선수로 살았다면 삶이 그다지 평탄할 수가 없었을 것이라고 단언해도 좋다.이 지독한 비운의 주인공이 과연 있었을까 싶겠으나 중국이 어떤 나라인가?천상에 없는 것도 있는 나라가 바로 중국 아닌가. 진짜 있었다.지금은 중국의 대표적 스포츠 용품 브랜드가 된 ‘리닝’을 론칭한 리닝(李寧. 56)이 바로 이 주인공이다.어린 시절부터 자신에게 들씌워졌던 비주류라는 멍에 세 개를 짊어진 채 20대 후반까지 홀로 고뇌한 인물이었다.지금은 이를 모두 극복하고 성공을 일궈냈다.그는 중국 내 소수민족 중 하나인 장족(壯族) 출신이다.게다가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현대모비스의 혁신기술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이런 의문에 회사 측은 망설임 없이 직원들의 도전과 아이디어라고 말한다.3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직원들의 신기술 개발과 신사업 도전을 돕는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회사 차원의 전략 과제로 발전시켜 집중 개발하는 기술 육성 전문 프로그램을 전면 시행하고 있다. '테크 챌린지'와 '스타트업 챌린지',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구성된 임직원 아이디어 육성을 위한 3가지의 전문 프로그램이다.우선 '테크 챌린지'는 직원들이 제안한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분야 차세대 기술을 일정 기간 집중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직원들은 기존 업무에 대한 부담이 없도록 원 소속에서 분리돼 별도 조직과 공간에서 연구개발에 전념할 수 있다. 프로젝트 개발 기간은 기본 1년으로 이 기간 동안 직원들은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근무 시간도 선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테크 챌린지 1기에 대한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