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OO베이커리 등 유명한 프랜차이즈 빵집들은 각 통신사의 제휴 할인 등을 통해 마케팅을 한다. 반면 동네 빵집들은 이런 마케팅 도구가 없어 아쉬움이 컸다.SK텔레콤은 이런 전국 동네빵집의 애로를 달래줄 'T멤버십 열린베이커리'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전국 소상공인과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T멤버십 열린거리'는 T멤버십을 통해 비용 문제로 매장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고객이 5GX 클러스터인 익선동과 성수동에서 T멤버십을 이용하면 '열린거리' 메뉴에서 해당 지역 45개 매장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T멤버십 열린베이커리'는 전국 70개 제휴처의 브랜드 스토리, 쉐프, 경영 철학 등을 소개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마케팅도 지원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O2O) 서비스와 온라인 배달 등도 지원한다.또 SKT는 '열린멤버십'을 도입해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 등 규모가 작은 업체들에게